공지 |
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71
277
|
neolith | 180394 | 239 | 2005-09-28 | 2013-12-07 11:47 |
공지 |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32
322
|
neolith | 152199 | 403 | 2003-12-20 | 2011-10-26 16:44 |
926 |
WOW..
14
|
아렌시아 | 1005 | 6 | 2005-07-23 | 2005-07-23 21:41 |
WOW에 대해 .. 요즘 한창 유행인 WOW .. 몇년전 디아블로2 디아블로2에선 검에 어는 확률이 있어 예)바바리안이 휠윈드를 돌면 몬스터가 쫘쫘쫙 얼었다. WOW ,.. 솔찍히 속성 기능이나 매직을 왜만든지 모르겠따.. 1%확률.. ...
|
925 |
서 버 과 부 하
6
|
아렌시아 | 1038 | 5 | 2005-07-23 | 2005-07-23 21:36 |
서버 과부하 .. 리니지2 는 어떻게 해결했을까? 각 구역 마다 써버를 나눈 방법을 쓴게아닐까.. 리니지2 시스템에 대해선 잘 모른다.. 내생각엔 각 구역마다 써버를 나눈거 같다.. 그럼 어떤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더라도 ..서버 ...
|
924 |
게임 유저 오래 잡아두기.
6
|
아렌시아 | 1100 | 4 | 2005-07-23 | 2005-07-23 21:31 |
일명 돈마니벌기.. 리니지1,리니지2 노가다로 사람을 오래 잡아두어 돈을 번다. 게임이 재미있어야 가능한 방법.. 사람들은 불평하면서 그래도 게임은 한다.. 이익에 우선을 두려면 노가다형 게임을 만들어야한다. 몇몇 친구들 말로...
|
923 |
캐릭터의 상태에 따른 그래픽의 변화와 스킬&스펠의 사용제한
6
|
날라댕기는넘 | 981 | 12 | 2005-07-23 | 2005-07-23 09:55 |
컴활2급실기 연습하다말고 갑자기 생각나서 후다닥 달려왔는데요. SP와HP, MP와HP에 따른 캐릭터 모습의 변화와 스킬,스펠의 사용제한입니다. 일단 SP를 예로 들자면... ------------------------------------------------------------------------------------------...
|
922 |
대략 후다닥 떠오른 아이디어 - 별자리
8
|
쌀마스터 | 980 | 5 | 2005-07-23 | 2005-07-23 02:17 |
캐릭터를 만들 때 별자리를 고릅니다. 이 별자리는 일주일단위와 한달단위가 있는데요. 일주일단위: 그 날에 플레이를 하면 캐릭터의 HP/MP자연회복력이 10% 증가, 경험치획득량 10% 증가. 한달 단위: 그 날에 플레이를 하면 ...
|
|
[아이디어]비메너 유저 처벌
|
빵이 | 12 | | 2005-07-22 | 2005-07-22 10:10 |
비밀글 입니다.
|
920 |
하하하;;
7
|
아렌시아 | 1120 | 5 | 2005-07-21 | 2005-07-21 22:40 |
저혼자만 이런 생각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네요..ㅎㅎ.. 바보같은 .. 다른분들은 다 예전 에 한번씩 생각해 봤다고 하시니..할말이없어지네요.. 후 ㅇ ㅏ~ 게임계에 발전이 있기를 ~ ☆
|
919 |
이러면 안될까... (메모)
|
무늬 | 1022 | 4 | 2005-07-21 | 2005-07-21 18:04 |
최근에 에버퀘스트2나 와우나... 사냥 말고 직업개념도 들어가 있다.. 그래서 사냥도 하고 직업도 개발한다... 모든것은 본인이 선택해서 사냥을 하거나 개발을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직업 스킬이 높을 수도 있다. 이런게 생...
|
918 |
우주전쟁-영화 스포일러포함
|
infinity | 1057 | 4 | 2005-07-21 | 2005-07-21 04:09 |
그냥 생각나서 쓰는겁니다; 제목: 우주전쟁 장르: 미니게임모음 대상: 영화관람자 또는 미관람자이지만 영화에 흥미를 느끼는자. 대상연령 : 15세이상 콘솔 : 아케이드머신 올 클리어시 플레이시간 : 40-1시간정도 조작체계 : 비시...
|
917 |
[아이디어] 마이크없어도 음성채팅할수있다
11
8
|
코드네임KK | 1080 | 5 | 2005-07-20 | 2005-07-20 17:54 |
보이스웨어의 기술을 좀 빌린 아이디어입니다. MMORPG및 다양한 온라인게임에 텍스트를 소리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자 하는것입니다. 마이크가 없어도 음성으로 표시하는거지요 CHAT : 님드라 +100 울트라 대검 팔아요. -...
|
916 |
HP를 거부하자!!
55
|
1ststory | 1411 | 5 | 2005-07-20 | 2005-07-20 16:04 |
수치라는 것은 컴퓨터로 동작하는 모든 프로그램 / 게임에서는 절대 필요한 존재입니다. HP, SP, LV, STR .. 모든게 수치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쉽게 얘기하면 변수죠. 이것의 존재를 거부한 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
915 |
4차원 MMO
8
|
토카 | 960 | 28 | 2005-07-20 | 2005-07-20 15:52 |
4차원 MMO 한 서버당 각각 4개의 하부서버를 둔다. -현실세계 -SF -무협 -판타지 전제. 각각 서버는 전혀 다른 배경, 몹, 아이템 등을 가진다. 각각 서버는 동일한 캐릭 성장속도와 동일한 보상을 받을수 있게 구성한다. 일정...
|
914 |
정액 온라인 게임의 장르는 MMORPG 밖에 없는 것인가..
20
|
정승오 | 1706 | 6 | 2005-07-20 | 2005-07-20 13:43 |
에 대해서 생각하다가.. 아이디어를 정리한 시놉시스입니다.. 비록 제 능력과 시간이 모자라서 정식 기획서는 만들지 못했지만.. 이것을 만들고 제 나름대로는 뿌듯했습니다..^^;; 길더라도 읽어주시길 바랄께요.. GOD (가제) 온라인...
|
913 |
무기강화를 거부하자!!
19
|
1ststory | 1017 | 5 | 2005-07-20 | 2005-07-20 11:52 |
리니로부터 시작되어 그 후의 대다수의 MMORPG를 장악했던 무기강화. +1, +2, +3 이제는 좀 보기 지겹다 자. 무기 강화를 거부해보자 +_+ 역시 대신할꺼 찾아야 한다 성장하는 무기와 방어구. 이것을 무기강화 시스템을 대신하...
|
912 |
경험치를 부인하자!!
10
|
1ststory | 985 | 5 | 2005-07-20 | 2005-07-20 11:15 |
RPG라는 것은 경험치와 그에 따른 레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어떤일을 겪음, 즉 경험이라는 것을 수치화 시킨것이죠. 자. 그럼 이것을 거부해 봅시다. 만약 이 경험치를 존재를 대신할 만한 것이 없는가? 경험...
|
911 |
콘솔게임이나 패키지게임에 엄청난 자유도(를 가장한 스토리진행식RPG)를 준 게임은 어떨까요? -조금 깁니다-
9
|
아젠타인 | 1071 | 4 | 2005-07-20 | 2005-07-20 01:54 |
기획 & 아이디어 란에 올라오는 글들이 모두 온라인게임에 치중되어있는것같아서 올려봅니다^^ 설명을 위해 제가 생각한 세계관의 일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미국만한 크기의 대륙이있습니다. 이 대륙에는 검술, 마법(+주술), 과학 ...
|
910 |
[기획] GO! ST
7
|
1ststory | 1173 | 5 | 2005-07-19 | 2005-07-19 10:19 |
Mystic24 에 올려두었던 것입니다. 무단전제 금지 (라고 해봤자 가져갈 만한 내용은 아니네요..) 태클은 환영 +_+ 1. 게임의 개요 및 목적 게임의 전반적인 내용은 일반 슈팅과 비슷하다. 총알을 사용하고, 폭탄을 쓰며, 게이지...
|
909 |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FPS
9
|
날라댕기는넘 | 986 | 8 | 2005-07-18 | 2005-07-18 23:01 |
FPS에 RPG적인 요소를 첨가하자는 건데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캐릭터마다 조작법과 무기, 스킬이 조금씩 틀려진다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워리어:: 1번무기(양손검,도끼나 둔기,검과방패등...) 2번무기(투척용도끼,투창...
|
908 |
밑에 진동마우스글보고 그 대체가 될수있을만한 마우스가 생각나서 써봅니다^^
7
|
아젠타인 | 1055 | 16 | 2005-07-17 | 2005-07-17 23:23 |
진동은 손목의 피로감이나 정확한 조작 불가능때문에 그다지 선호가 되지않았고 재미는있지만 사용은 안한다.. 라는 경험담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난게 마우스를 딱 잡으면. 손가락말고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있습니다. 그부분...
|
907 |
게임상 몬스터 분포도에 대한 내 생각.
10
|
엘 | 938 | 20 | 2005-07-16 | 2005-07-16 00:27 |
지금 거의 모든 온라인 게임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 중에 하나는 편중된 사냥터를 꼽을수 있다. 많은 지역을 계속적으로 뽑아내지만 결국 그 중에 몇 군대만 유저들에게 선택 되어지기 때문이다. (이것은 모든 게임제작자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