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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하;;
아렌시아
http://old.lameproof.com/182585
2005.07.21
22:40:03 (*.88.248.77)
1120
5
/
0
저혼자만 이런 생각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네요..ㅎㅎ..
바보같은 ..
다른분들은 다 예전 에 한번씩 생각해 봤다고 하시니..할말이없어지네요..
후 ㅇ ㅏ~ 게임계에 발전이 있기를 ~ ☆
이 게시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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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1
22:43:46 (*.248.204.43)
DP군
충분히 괜찮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해요;;
무조건 새로운 것을 창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 한번 둘러 보세요. 비슷한 시스템을 가진 게임이 없는지.
비슷하되 어떠한 특징을 부여해야 유저로 하여금 '에이 다 똑같잖아'라는 말을 듣지 않겠죠.
단지 '독특한 아이디어를 내 보자!'라는 생각이었다면 아쉬운 아이디어였겠지만.
'모의연습으로 게임을 기획해 보자!'라는 생각으로 게임의 전체적인 구조를 기획하고 계셨다면 괜찮은 생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2005.07.21
22:51:49 (*.88.248.77)
아렌시아
감사합니다
2005.07.22
00:41:15 (*.255.83.186)
MTPGoer
으음 아이디어는 굳이 그렇게 나쁠것까진 없었다고 봅니다 다만 리플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던거 같아요...
2005.07.22
03:08:18 (*.73.44.235)
MiR
이런 글은 소모임&잡담으로...
; )
2005.07.22
11:22:29 (*.92.164.77)
날라댕기는넘
근데 아이디어가 뭐였는데요? 검색해도 안나오넵...
2005.07.22
19:09:03 (*.88.248.77)
아렌시아
서버 과부하 해결책 이론적으로.. 가능할까나..
2005.07.22
22:41:17 (*.248.204.43)
DP군
계속해서 전투시스템 말고 다른 부분들도 올려 보심도 좋을 것 같네요.
(공부에 방해되면 안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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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과부하 .. 리니지2 는 어떻게 해결했을까? 각 구역 마다 써버를 나눈 방법을 쓴게아닐까.. 리니지2 시스템에 대해선 잘 모른다.. 내생각엔 각 구역마다 써버를 나눈거 같다.. 그럼 어떤 인터페이스를 적용하더라도 ..서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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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유저 오래 잡아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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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렌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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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3
2005-07-23 21:31
일명 돈마니벌기.. 리니지1,리니지2 노가다로 사람을 오래 잡아두어 돈을 번다. 게임이 재미있어야 가능한 방법.. 사람들은 불평하면서 그래도 게임은 한다.. 이익에 우선을 두려면 노가다형 게임을 만들어야한다. 몇몇 친구들 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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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상태에 따른 그래픽의 변화와 스킬&스펠의 사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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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라댕기는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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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3
2005-07-23 09:55
컴활2급실기 연습하다말고 갑자기 생각나서 후다닥 달려왔는데요. SP와HP, MP와HP에 따른 캐릭터 모습의 변화와 스킬,스펠의 사용제한입니다. 일단 SP를 예로 들자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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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후다닥 떠오른 아이디어 - 별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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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3 02:17
캐릭터를 만들 때 별자리를 고릅니다. 이 별자리는 일주일단위와 한달단위가 있는데요. 일주일단위: 그 날에 플레이를 하면 캐릭터의 HP/MP자연회복력이 10% 증가, 경험치획득량 10% 증가. 한달 단위: 그 날에 플레이를 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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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비메너 유저 처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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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2
2005-07-22 10:10
비밀글 입니다.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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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렌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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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1
2005-07-21 22:40
저혼자만 이런 생각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네요..ㅎㅎ.. 바보같은 .. 다른분들은 다 예전 에 한번씩 생각해 봤다고 하시니..할말이없어지네요.. 후 ㅇ ㅏ~ 게임계에 발전이 있기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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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에버퀘스트2나 와우나... 사냥 말고 직업개념도 들어가 있다.. 그래서 사냥도 하고 직업도 개발한다... 모든것은 본인이 선택해서 사냥을 하거나 개발을 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직업 스킬이 높을 수도 있다. 이런게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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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전쟁-영화 스포일러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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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1
2005-07-21 04:09
그냥 생각나서 쓰는겁니다; 제목: 우주전쟁 장르: 미니게임모음 대상: 영화관람자 또는 미관람자이지만 영화에 흥미를 느끼는자. 대상연령 : 15세이상 콘솔 : 아케이드머신 올 클리어시 플레이시간 : 40-1시간정도 조작체계 : 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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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마이크없어도 음성채팅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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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네임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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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0
2005-07-20 17:54
보이스웨어의 기술을 좀 빌린 아이디어입니다. MMORPG및 다양한 온라인게임에 텍스트를 소리로 변환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자 하는것입니다. 마이크가 없어도 음성으로 표시하는거지요 CHAT : 님드라 +100 울트라 대검 팔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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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를 거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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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라는 것은 컴퓨터로 동작하는 모든 프로그램 / 게임에서는 절대 필요한 존재입니다. HP, SP, LV, STR .. 모든게 수치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쉽게 얘기하면 변수죠. 이것의 존재를 거부한 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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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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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0
2005-07-2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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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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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라는 것은 경험치와 그에 따른 레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어떤일을 겪음, 즉 경험이라는 것을 수치화 시킨것이죠. 자. 그럼 이것을 거부해 봅시다. 만약 이 경험치를 존재를 대신할 만한 것이 없는가?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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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게임이나 패키지게임에 엄청난 자유도(를 가장한 스토리진행식RPG)를 준 게임은 어떨까요? -조금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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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젠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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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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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0
[기획] GO! ST
7
1ststory
1176
5
2005-07-19
2005-07-19 10:19
Mystic24 에 올려두었던 것입니다. 무단전제 금지 (라고 해봤자 가져갈 만한 내용은 아니네요..) 태클은 환영 +_+ 1. 게임의 개요 및 목적 게임의 전반적인 내용은 일반 슈팅과 비슷하다. 총알을 사용하고, 폭탄을 쓰며, 게이지...
909
판타지를 배경으로 하는 FPS
9
날라댕기는넘
988
8
2005-07-18
2005-07-18 23:01
FPS에 RPG적인 요소를 첨가하자는 건데요.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각 캐릭터마다 조작법과 무기, 스킬이 조금씩 틀려진다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워리어:: 1번무기(양손검,도끼나 둔기,검과방패등...) 2번무기(투척용도끼,투창...
908
밑에 진동마우스글보고 그 대체가 될수있을만한 마우스가 생각나서 써봅니다^^
7
아젠타인
1056
16
2005-07-17
2005-07-17 23:23
진동은 손목의 피로감이나 정확한 조작 불가능때문에 그다지 선호가 되지않았고 재미는있지만 사용은 안한다.. 라는 경험담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난게 마우스를 딱 잡으면. 손가락말고 손바닥이 닿는 부분이있습니다. 그부분...
907
게임상 몬스터 분포도에 대한 내 생각.
10
엘
939
20
2005-07-16
2005-07-16 00:27
지금 거의 모든 온라인 게임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들 중에 하나는 편중된 사냥터를 꼽을수 있다. 많은 지역을 계속적으로 뽑아내지만 결국 그 중에 몇 군대만 유저들에게 선택 되어지기 때문이다. (이것은 모든 게임제작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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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새로운 것을 창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디 한번 둘러 보세요. 비슷한 시스템을 가진 게임이 없는지.
비슷하되 어떠한 특징을 부여해야 유저로 하여금 '에이 다 똑같잖아'라는 말을 듣지 않겠죠.
단지 '독특한 아이디어를 내 보자!'라는 생각이었다면 아쉬운 아이디어였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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