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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을 공부하는 기획자 지망생에게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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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180394 | 239 | 2005-09-28 | 2013-12-07 11:47 |
공지 |
기획서는 MECE 하게 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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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olith | 152199 | 403 | 2003-12-20 | 2011-10-26 16: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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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금거래 방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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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호영 | 920 | 9 | 2004-11-25 | 2004-11-25 22:56 |
모두 댓글로 자신의 의견을 써주시면, 개발자들이 보고 저런방법이 있었구나 하고 생각하실지도. 일단 저의 의견을 써보겠습니다. 현금거래가 나쁘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많은 게임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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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에서 이런것 구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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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너스 | 1040 | 8 | 2004-11-25 | 2004-11-25 11:21 |
제목은 거창한데 사실 제목을 길게 쓰고 싶지 않아서 쓰다보니 그렇게 보이게 되는듯한 기분이.; 몇년전에 청의6호라는 애니를 본뒤에 쭉 생각해왔던 세계관이 온라인게임으로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었거든요. 근데 몇년동안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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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에서 나왔던 내용이지만 퀘스트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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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SY | 983 | 29 | 2004-11-18 | 2004-11-18 21:12 |
퀘스트에 대해서 저의 의견을 말하겠습니다.. 뭐.. 저 앞쪽에 나온것이기도 하지만 제 생각을 정리해봣습니다. 일반적인 퀘스트가 아닌 유저가 생성하는 퀘스트. 퀘스트라기보다는 의뢰쪽에 가깝군요 ..; 생성 조건 1. 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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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지션과 소드맨의 합체 공격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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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운깡 | 1180 | 54 | 2004-11-18 | 2004-11-18 18:20 |
제가 생각한 아이디어는 이런것이죠. 소드맨은 자기가 들고있는 검 (레어아이템이든 일반이든)을 몬스터에게 던져서 공격합니다. 그 칼은 몬스터 몸에 꽃혀있습니다. 그리고 매지션은 전류계열 마법 스킬 찍고 던진 칼에 클릭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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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뜸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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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54 | 10 | 2004-11-17 | 2004-11-17 23:45 |
그래서 토론을 제의 합니다. Wiki에 올려도 되겠지만.. 이곳에 올렸음 하는 작은 소망이 있네요 *-_-*;; 모두에게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ㅎㅎ;; 내공 증진을 위한 수행이라 생각하시고 참여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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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절거림[작성중 중간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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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T | 3 | | 2004-11-14 | 2004-11-14 18:45 |
비밀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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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님의 주절거림에대한 의견 (태클 죄송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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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우 | 952 | 93 | 2004-11-14 | 2004-11-14 12:04 |
1.미니멥을 없앤다 그리 좋은것은 아니라고 보지만 처음부터 모든 맵을 알고 시작한다는것은 별로라고 생각합니다.그리고 지적해주신 지도재작 스킬 이것이 마음에 드는군요 단 정확한 지도를 재작할려면 고레벨의 스킬과 고가의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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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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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apis Rignite | 1053 | 9 | 2004-11-12 | 2004-11-12 17:24 |
잡템- 몬스터를 죽이면 나오는 그몬스터의 일부를 즉 잡스런아이템 줄여서 우린 '잡템'이라고 부릅니다. 우리 이 잡템으로.. 일부 NPC들이 요구하는 잡템수를 갖다 받치면 아이템을 만들어 주거나 혹은 상점에 팔아서 화폐로 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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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의 주절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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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 | 1315 | 88 | 2004-11-11 | 2004-11-11 21:38 |
1) 미니맵을 없에자! 이건 저어번 부터 생각하던건데 미니맵이있어서 현실성이 확실히 떨어지는 것 같더군요 뭐 길치이신분들 한테는 할말이 없지만. 일단 없에고모는거죠 물론.. 방향은 알수있게 나침판을 들고다니던지 이렇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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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빼빼로 데이랍니다..-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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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찬 | 1050 | 13 | 2004-11-11 | 2004-11-11 12:56 |
그러고보면 게임내에서의 독특한 기념일은 봐주기도 , 찾기도 힘듭니다. 물론, '설날특집' , '추석특집' 이란것들이 종종 있기야하지만, 게임내의 고유적인 기념일을 찾기란 여간 힘든것이 아닙니다. (울티마온라인의 로드 브리티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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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나도에선 동물이 돈을주는일 없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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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우 | 1623 | 98 | 2004-11-10 | 2004-11-10 00:24 |
오크나 코볼트 같은 인간형 몬스터는 여타 보드게임등에서도 본다면 인간과의 밀거래 등에 돈을 사용하는경우가 종종있고 실재 이야기상으로도 도적짓을해서 인간들에게서 귀중품과 돈등을 강탈해 모아두는경우가 있으니 말이다.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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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화폐유통문제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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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프네 | 967 | 17 | 2004-11-09 | 2004-11-09 19:06 |
뭐........제 생각입니다만.... 인플레이션을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을까에 대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만.. 생각만으로는 어떻게 결론이 안나와서 한번 다른분들께도 물어 보려고 합니다. 극단적으로 MMORPG에서만 입니다. 저는 클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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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 정치 정치 ....정치가 무엇이더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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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풍뎅이 | 1055 | 23 | 2004-11-08 | 2004-11-08 16:41 |
자고로 좋은 정치란 백성이 배불리 먹고 잘 살도록 국가를 움직이는 윗대가리들이 백성의 소리를 자알 들어 이를 해결해주는 것이 좋은 정치이니라... 라고 누군가 말한것 같은데..그 인간이 누군지 도통 기억이 잘.... 그런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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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폐의 유통문제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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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풍뎅이 | 1092 | 82 | 2004-11-08 | 2004-11-08 04:04 |
아래글과 연동이 되긴합니다만.. 게이머가 게임 속 세상에 발을 들여논 순간... 그에게 제공 되는것은 아주 초보수준의 기본 방어구와 기본무기 그리고 돈은 없죠..(뭐 일부 게임들은 돈 몇푼 주기도 합니다만) 돈을 어디서 구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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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물같은 몹은 이제 시러시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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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풍뎅이 | 1043 | 11 | 2004-11-06 | 2004-11-06 13:21 |
안그렇나요 여러분은? 괴물들이 돈을 떨구는 모양도 영 탐탁치 않고 말이죠.. 걍 몹들을 휴머노이드 아니 걍 사람들로 하면..제미잇을텐데.. a국과 b국의 체제... a국 유저는 b국으로가서 b국의 사람 몹을 잡아 처죽이며 레벨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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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아이디어 게시물을 읽어보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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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풍뎅이 | 947 | 9 | 2004-11-05 | 2004-11-05 16:01 |
문득 2003년 경에 학규님이 올린 토론 주제가 보이네요.. '온라인 게임에서의 서버간 캐릭터 or 아이템의 이동 허용에 대하여' 왜 이게 토론의 주제가 되었을까요? 리마커블하게 게임을 만든다면..이런 생각이 아예 안나와야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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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rpg게임 시작하기에 대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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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풍뎅이 | 949 | 5 | 2004-11-05 | 2004-11-05 15:23 |
제가 해본 다수의 mmorpg들의 시작은 이러했읍니다. 가입한다->계정을 만든다->캐릭터를 만든다->스타트 마을에서 시작한다->게임 시스템에 따라 저렙사냥터를 돌며 게임 시스템을 익힌다->레벨업 노가다에 돌입 저 위의 모든 과정이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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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간(상점) 경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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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선구 | 1010 | 7 | 2004-11-04 | 2004-11-04 11:01 |
갑자기 대장간등 상점에 대해 생각이 나서 적어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니 대장간(상점)에서는 '산타클로스의 보따리' 처럼 살 수 있는 아이템이 무한정 나옵니다. 실제와 비슷한 환경을 쫓아가는 게임들이 많이 나오지만 역시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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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 적은 숙련시스템-나는..- 말고 또 생각한것중 하나인 '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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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신관 | 937 | 8 | 2004-11-04 | 2004-11-04 01:21 |
여기 글올리니까 재밌네요. 그냥 생각해보던것을 적을수있고. 그 글을 읽고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것을 찍어주는 사람들도 있고^^ 제가 생각해본 퀘스트방식입니다. 일단 크게는 두가지로 분류를 합니다. 사냥관련 퀘스트 - 이런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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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영혼의 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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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스 | 1002 | 6 | 2004-11-04 | 2004-11-04 00:40 |
안녕하세 가입하고 맨날 구경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을 올려보내요.^^ 제가 생각해본 아이디어는 온라인게임의 캐릭터 생성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온라인 게임에서 기본적으로 여러개의 슬롯을 주고 정해진 슬롯만큼의 캐릭터를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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