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합 시스템
조 합 :
일반 게임에 길드와는 다른 개념으로 유저가 가입하여 일(퀘스트)를 하여 계급을 상승시켜 계급에 맞는 퀘스트 및 월급을 받을수 있는 단체
기획의도 :
각 단체 마다에 특성 과 고유 퀘스트 및 대립 퀘스트를 부여 하여 유저간에 소규모 전쟁을 유도 하여 유저에게 이유 있는 전쟁을 할수 있게 하여 소속감과 색다른 재미를 부여하기 위함.
* 조합에 종류 와 특성
획득 명성치 획득 월급및 보상금
1.수호단 : 90 10
2.용병단 : 60 40
3.산적단 : 20 80
4.반역단 : 10 90
각 조합 마다 계급이 존재하며 퀘스트를 통해 공적치 을 획득 계급 상승을 할수 있다
* 대립 퀘스트 :
수호단과 반역단 , 용병단과 산적단 을 서로 대립 시키는 퀘스트를 부여 소규모 전쟁유도
1.수호단 대립 퀘스트 : 반역을 꿈꾸는 반역단 무리들에 횡포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명예로운 수호단원들이여 대륙에 평화를 위하여 반역단 무리들을 응징 하여라!
2.반역단 대립 퀘스트 : 위선과 가식으로 가득찬 수호단 무리들이 처들어 왔다 우리에 힘을 보여주어라!
* 고유 퀘스트 :
일부 계급에만 해당되는 퀘스트로 임무 완수시 특별한 보상이 주어짐
1.수호단장 고유 퀘스트 : 반역단장으로 부터 일대일 승부를 하자는 결투 신청이 들어왔다.
2.반역단장 고유 퀘스트 : 수호단장으로 부터 일대일 승부를 하자는 결투 신청이 들어왔다.
-명성치 시스템
사냥(소폭)과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무분별한 P.K 방지 와 조합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설정
명성치는 아이템 구입 및 판매에 영향을 주며 유저 캐릭터 와 몬스터 사망 시 드랍율 에도 영향
머리속에 생각한 내용을 글로서 옮긴다는건 참 힘든 일이네요..
그냥 연습 한다고 생각하고 한번 올려봤네요...포폴작업중 ㅎㅎ
화폐의 가치와 통화량같은것이야 무리겠지만,
1차 포폴에 대한 평가를 원하신다면, 이걸로는 평가부족 =3=)/
2차로, 시스템의 효율성에대해서 비교해보시고싶다면 역시, 이걸로는 효율성측정불가=3=)/
3차로, 재미있는것인가에 대해서 질문하신다면 역시나 이걸로 측정불가 =3=)/
라는건 간단하게도,
'이것은 사과입니다.' 랄까요 ㅇㅈㅇ);
대답은 '아 사과군요.겠죠 @_@);
정리하시는 측면에서 쓰신거라면야 상관없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