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크기의 캐릭터들끼리 같은 무기를 교환할때
그 무기의 사이즈가 변화하는 게임이 있을까요?
예를들어 A라는 기준사이즈 50CM검(타격범위기준)을
게임에서 가장 큰 타우렌이 들었을때와 게임에서 가장 작은 노움이 들었을때
타우렌이 들면 60CM 로 리사이징되고
노움이 들면 40CM로 리사이징이 된다면
(리사이징 범위에따라 다르겠지만)어색하게 인식 되며,타격감에 괴리가 생기게 될까요?
아니면 조절해서 맞출수 있을까요?
혹시 그런 게임모델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작업중에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그럴텐데요..
디아블로는 아예 룩이 바뀌던데...
직업에 따라 같은 아이템이더라도 보이는게 다른것 같더군요
WOW 같은 타켓팅 방식의 게임에선 그런 식의 사거리 조정을 추가적으로 적용하는 일이 드문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사거리라는 개념 자체가 밸런싱 상으로 매우 중요한데, 그러한 부분이 늘어날 수록 컨트롤하기가 어려워지게 되어
밸런싱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중요도가 크지 않다면 진행하지 않는 쪽으로 할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 식의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문제보다는, 시스템을 적용시켰을 때의 득과 실을 따져보는 편이
더 유의미하다고 생각되네요.
말씀하신 wow가 딱 그런 것 같은데요. 그리고 타격감을 위한 거리 계측은 어차피 캐릭터 베이스로 붙이면 될테니 그건 미세 조정으로 맞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기를 비율에 맞게 조정해서 보이는 것과는 조금 다른 문제인 것 같네요. 무기에 붙는 타격점이 정 어색할 경우는 종족별로 따로 붙여줘야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