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스템은 블@@모 게임과 D모 게임의 플레이중 개선되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떠올린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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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령관이란
2. 사령관 시스템의 구조
3. 사령관 시스템의 장.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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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령관이란

  사령관이란 대규모 전투시 병사가 되는 플레이어 밑 NPC 들의 머리가되는 참모급 플레이어를 지칭합니다.


2. 사령관 시스템의 구조

선행조건: 1: 모든 플레이어와 NPC 들은 고유의 번호를 부여받고, 사령관은 그 번호로 유니트를 인식한다.
              2: 사령관은 명령은 퀘스트로서 플레이어들에게 실시간으로 부여된다.

[(1)] 사령관 플레이어

[1] 사령관의 선정

  (1) 플레이어 케릭터중 특정 능력이 조건수치 이상일 경우 지휘관으로 선정됩니다.
  (2) 사령관으로 뽑힌 플레이어는 직접 전투에 참여하지 않으며, RTS 같은 통솔 인터페이스 하에서 플레이를 하게됩니다.

[2] 지휘의 방법

  (1) 사령관은 RTS의 전체 맵과같은 인터페이스에서 대규모 전투에 참여하고 있는 플레이어들의 분포와 레벨등을 간략히 볼수 있습니다.
  (2) 사령관은 RTS 에서의 전투처럼 몇몇 NPC 및 플레이어를 선택하여 개별적인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3) 사령관은 그 전투에 사용할수 있는 군비를 이용하여, NPC 및 플레이어에게 일괄된 장비의 지급이 가능하고, 특정 군수물의 제작을 명령할수 있습니다.

[3] 사령관의 권위

  (1) 사령관은 플레이어또는 NPC 에게 명령을 내릴수 있지만, 그 동작을 강요하진 못합니다.
  (2) 사령관은 군비 이상의 장비 또는 명령을 실행시킬수 없습니다.
  (3) 사령관은 군비의 허용량 안에서 자금 또는 경험치의 지급이 가능합니다.

[4] 사령관에 대한 보상

  (1) 자신의 생각대로 전술을 진행 시킬수 있습니다.
  (2) 전투를 승리로 이끌경우, 그에 합당한 대가가 주어집니다.

[5] 사령관의 페널티

  (1) 사령관은 직접 전투에 참여하지 못합니다.
  (2) 사령관은 전투도중 습득하는 아이템및 경험치의 습득 권한이 없습니다.
  (3) 전투에서 패할 경우, 사령관은 케릭터를 제외한 모든것을 잃어 버립니다.

[(2)] 플레이어 케릭터

[1] 플레이어 케릭터

사령관으로 선발되지 못한 기타 플레이어들은 모두 사령관 소속의 일반 전투병으로 취급됩니다.

[2] 플레이어의 플레이 방법

  (1) 사령관으로 부터 받은 명령을 이행합니다.
       ex) 특정 루트로 이동하라는 명령이 떨어졌을 경우, 그 명령을 이행할수 있습니다.
  (2) 맵중에 생성된 전략,전술물에 대한 제작밑 수리가 가능합니다.
  (3) 명령이 없을경우 자유로운 이동및 전투가 가능합니다.

[3] 플레이어의 권위

  (1) 사령관의 명령이 부당하다 생각될 경우 이를 이행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2) 사령관의 명령 이외의 모든 행동은 자유입니다.

[4] 플레이어에 대한 보상

  (1) 전투중 적 플레이어또는 NPC 로부터 경험치와 아이템의 습득이 가능합니다.
  (2) 명령을 이행하면, 그에 따른 경험과 보상이 주어집니다.
  (3) 전투에서 승리할경우 플레이어는 전투 성과에 따라 보상을 받습니다.

[5] 플레이어의 페널티

  (1) 사령관의 명령을 일방적으로 거부할경우, 전투에서 강제 퇴장당합니다.
  (2) 전투시 사망 페널티는 소속 조직에서 보상해 주지 않습니다.


3. 사령관 시스템의 장.단점

-장점-
1: 사령관의 역량에 따른 다양한 전술적인 요소가 대규모 전투에 적용 가능하다.
2: 사령관이란 지위에 대한 목적을 위해 플레이어들의 성장욕구를 증대시킨다.
3: 대규모 전투시 보다 효율적인 전투진행이 가능하다.

-단점-
1: 일부유저들에게만 돌아가는 특권으로 자리잡을수 있다.
2: 전투중의 자유가 일부 제한되므로 플레이어들의 재미가 반감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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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오래전부터 D모게임을 하며 느낀 것을 시스템형태로 상상해 본 것입니다.

실제로 이런 시스템이 만들어지면 좋을지 모르지만,

플레이어의 입장에선 지배당한다는 불쾌감이 생길지도 모르며, 지휘관의 자리가 매우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간의 경쟁이 치열해 질 수 도 있습니다.

어떤 길드에서 한사람을 밀어주는 경우가 생길지도 모르죠.

하지만 전체적으로 전투자체가 매우 체계적이고, 전술화 되어 또 다른 대량 전투의 재미를 끌어 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