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neolith의 방
글 수
690
회원 가입
로그인
성공과 실패의 작은 차이
neolith
http://old.lameproof.com/171663
2008.11.17
22:02:39 (*.29.235.100)
10050
12
/
0
실패하는 프로젝트
1. 테스트를 실시한다
2. 문제점이 리포트된다
3. 문제점이 있으면 그것을 고친다
4. 출시한다
성공하는 프로젝트
1. 테스트를 실시한다
2. 문제점이 리포트된다
3. 문제점이 있으면 그걸 해결하고 다시 1단계로 간다
4. 출시한다
이 게시물을...
imcgames 의 김학규입니다
목록
2008.11.17
22:27:07 (*.148.190.135)
비밀
SCRUM 으로 생각했다가 좀 다른 의미인거 같네요.
2008.11.17
23:49:38 (*.222.223.23)
Kriss
재귀함수 콜!!
2008.11.18
00:15:13 (*.166.154.163)
아서스
개발팀이 만들어진 순간부터 성패는 결정되어 있다고 봅니다.
2008.11.18
00:16:53 (*.10.217.199)
JenoSis
95%까지는 금방오는데 여기서 부터 문제들 터져나와서 나머지 5%완성하는게 진짜 힘들죠
2008.11.18
01:04:22 (*.54.73.180)
뜨아오잉
개발팀이 만들어진 순간부터 성패는 결정되어 있다고 봅니다.
///재미 없어서 아무도 게임 개발 하러 안 올걸요 -_-
2008.11.18
09:48:54 (*.162.55.140)
Multiplegoer
가쿠로 같음.
다 끝내고 한 두자리 남았는데 한자리가 틀려서 판 전체를 뒤 엎는..
2008.11.18
10:00:52 (*.117.210.192)
Brigadier
성공하는 프로젝트 -> 버그없는 프로그램 으로 바꿔도 될듯.
버그 하나 고치면 그 것이 다른 곳에 다른 버그를 만드는 경우가 왕왕 있기때문임.
2008.11.18
15:31:58 (*.189.163.250)
우구우
'무결점'이 아니라 '출시 가능한 퀄리티' 개념이 들어가 있는 내용이라면 동의합니다 :)
2008.11.18
19:14:07 (*.127.91.34)
싧
무한의 서클,,
2008.11.19
09:26:46 (*.200.153.12)
에디오스
고친다음 피드백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인가요 ㄷㄷ
2008.11.21
20:04:16 (*.39.234.150)
안군
개발팀이 만들어질 때부터 성공과 실패가 결정된다는 말에는 동의하지 못하겠지만,
개발팀이 만들어질 때, 이게 정상적으로 출시가 될 지 안될지 정도는 결정이 돼죠.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저의 약력과 구글 프로필
4
226
채이도훈아빠
203692
43
2010-02-11
2014-02-15 12:57
공지
내가 읽었던 좋은 책들
64
248
neolith
232639
529
2002-12-20
2011-12-05 15:01
대규모 소프트웨어 공학 - 복잡성
[
1
]
neolith
2009.02.18
조회 수
2
게임제작에 진화론을 접목하면..?
[
146
]
채이도훈아빠
2010.02.23
조회 수
1
자료 정리의 기본
[
179
]
채이도훈아빠
2010.08.13
조회 수
1
진실을 다루는 방법
[
116
]
채이도훈아빠
2010.10.02
조회 수
0
imcgames 신작 '솔리테어리그 for Kakao' 출시
(
9
)
채이도훈아빠
2013.09.24
조회 수
64523
앞으로 레임에서 해보고 싶은 것
(
8
)
[
268
]
채이도훈아빠
2011.10.28
조회 수
92897
그래픽 퀴즈 2탄
(
8
)
[
1
]
채이도훈아빠
2011.12.04
조회 수
111546
Elements of Modern C++ Style
(
3
)
[
1
]
채이도훈아빠
2011.10.30
조회 수
99991
어제 그래픽팀원들에게 냈던 퀴즈
(
15
)
[
488
]
채이도훈아빠
2011.11.29
조회 수
136564
다시 글 쓰기 시작합니다.
(
6
)
[
2
]
채이도훈아빠
2013.01.08
조회 수
224205
진리는 말하여질 수 없다 - 차경남
(
7
)
[
233
]
채이도훈아빠
2013.01.08
조회 수
91336
아이아스 딜레마
(
7
)
[
231
]
채이도훈아빠
2013.01.13
조회 수
95640
Synchronization
(
5
)
채이도훈아빠
2013.04.25
조회 수
98022
imcgames 신작 울프나이츠(wolfknights) 공개시작
(
14
)
[
45
]
채이도훈아빠
2013.05.21
조회 수
91430
곧 부활합니다
채이도훈아빠
2021.05.13
조회 수
26340
c++ 에 새로운 문법을 입혀보려는 연구 : SPEC
(
25
)
[
133
]
neolith
2008.02.09
조회 수
13106
추천 수
2
my lovely baby
(
22
)
[
14
]
neolith
2008.02.10
조회 수
12736
추천 수
2
삼성 nx200 사용기
(
9
)
[
231
]
채이도훈아빠
2011.10.15
조회 수
108612
추천 수
2
When things start to think & FAB
(
3
)
neolith
2007.05.27
조회 수
16160
추천 수
3
지식의 저주
(
10
)
[
10
]
neolith
2007.07.17
조회 수
16886
추천 수
3
윈도우즈 비스타 + xNote S900
(
9
)
[
11
]
neolith
2007.10.18
조회 수
13683
추천 수
3
[re] 대충의 번역이에요.
(
2
)
[
17
]
Syca
2008.01.14
조회 수
13535
추천 수
3
일반인들을 위한 가상현실 솔루션
(
9
)
[
11
]
neolith
2008.01.14
조회 수
11326
추천 수
3
꼴찌, 동경대 가다!
(
9
)
[
11
]
neolith
2008.01.15
조회 수
13753
추천 수
3
논쟁을 하지 마라
(
15
)
[
11
]
neolith
2008.01.19
조회 수
13403
추천 수
3
Against Alarmisms
(
9
)
[
14
]
neolith
2008.01.24
조회 수
13492
추천 수
3
Windows PowerShell
(
1
)
[
16
]
neolith
2008.02.18
조회 수
16747
추천 수
3
혁신적인 3d엔진 -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
7
)
[
172
]
neolith
2008.03.08
조회 수
15534
추천 수
3
Polyworld - 진화 시뮬레이션을 통한 인공지능 개발
(
6
)
[
24
]
neolith
2008.03.23
조회 수
12971
추천 수
3
The D Programming Language
(
6
)
[
12
]
neolith
2008.03.29
조회 수
12257
추천 수
3
Boost c++ library 1.35
(
4
)
[
25
]
neolith
2008.04.05
조회 수
13479
추천 수
3
그래도 이번 총선에서의 작은 소득 하나라면
(
9
)
neolith
2008.04.10
조회 수
13222
추천 수
3
인간의 어리석음
(
5
)
[
129
]
neolith
2008.04.12
조회 수
14954
추천 수
3
Wii Launching Conference
(
42
)
neolith
2008.04.15
조회 수
12814
추천 수
3
Amazon Kindle
(
4
)
[
14
]
neolith
2008.04.20
조회 수
12753
추천 수
3
초보자도 30일 만에 OS 를 만들자
(
6
)
[
14
]
neolith
2007.05.27
조회 수
18083
추천 수
4
갖고 싶다
(
35
)
[
123
]
neolith
2007.06.22
조회 수
18446
추천 수
4
지금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는 3차원 이미지
(
19
)
[
11
]
neolith
2007.06.27
조회 수
16879
추천 수
4
캐논 이놈들...
(
29
)
[
15
]
neolith
2007.07.04
조회 수
16633
추천 수
4
프로그래머 뽑았습니다.
(
12
)
[
11
]
neolith
2007.07.11
조회 수
18415
추천 수
4
양승원입니다
(
3
)
[
12
]
neolith
2007.07.18
조회 수
13723
추천 수
4
윙크하는 개
(
12
)
[
13
]
neolith
2007.07.19
조회 수
13681
추천 수
4
Gamasutra 인터뷰
(
12
)
[
137
]
neolith
2007.08.07
조회 수
15503
추천 수
4
대한민국에서 유명해지는 방법
(
24
)
[
12
]
neolith
2007.08.12
조회 수
16094
추천 수
4
그라나도 새로 다운 받으시는 분들께 질문
(
40
)
[
11
]
neolith
2007.08.18
조회 수
16421
추천 수
4
필리핀 그라나도 코스프레
(
12
)
[
13
]
neolith
2007.09.18
조회 수
15466
추천 수
4
자식 자랑은 팔불출이나 한다지만
(
26
)
[
11
]
neolith
2007.10.22
조회 수
13570
추천 수
4
이.. 이거!
(
8
)
[
16
]
neolith
2007.10.25
조회 수
16032
추천 수
4
초난감 기업의 조건 + 후광효과
(
7
)
[
14
]
neolith
2007.11.25
조회 수
15172
추천 수
4
오늘 산 책들
(
14
)
[
12
]
neolith
2008.01.02
조회 수
13226
추천 수
4
목록
쓰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