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저의 약력과 구글 프로필
4
226
|
채이도훈아빠 | 291653 | 43 | 2010-02-11 | 2014-02-15 12:57 |
공지 |
내가 읽었던 좋은 책들
64
248
|
neolith | 336407 | 529 | 2002-12-20 | 2011-12-05 15:01 |
690 |
진실을 다루는 방법
116
|
채이도훈아빠 | | | 2010-10-02 | 2010-10-02 16:20 |
비밀글 입니다.
|
|
게임제작에 진화론을 접목하면..?
146
|
채이도훈아빠 | 1 | | 2010-02-23 | 2010-02-23 00:05 |
비밀글 입니다.
|
688 |
자료 정리의 기본
179
|
채이도훈아빠 | 1 | | 2010-08-13 | 2010-08-13 16:04 |
비밀글 입니다.
|
687 |
대규모 소프트웨어 공학 - 복잡성
1
|
neolith | 2 | | 2009-02-18 | 2009-02-18 13:05 |
비밀글 입니다.
|
686 |
stackless python
5
171
|
채이아빠 | 16753 | 11 | 2009-12-30 | 2009-12-30 04:48 |
http://members.verizon.net/olsongt/stackless/why_stackless.html stackless python 은 일반 파이썬에 코루틴의 개념을 첨가한 것이다. 코루틴(coroutine)은 루틴은 루틴인데 서브루틴과 다른 성질을 가진 개념이다. 서브루틴(subroutine) ...
|
685 |
|
예쁜이 최근사진
22
17
|
채이아빠 | 16808 | 45 | 2009-11-12 | 2009-11-12 01:07 |
^^
|
684 |
Critical Section 의 활용과 데드락, 성능 문제점등의 해결을 위한 조언
1
|
neolith | 16846 | 122 | 2003-12-27 | 2003-12-27 00:19 |
http://msdn.microsoft.com/visualc/default.aspx?pull=/msdnmag/issues/03/12/criticalsections/default.aspx
|
683 |
구조적으로 게으른 한해를 맞이합시다
21
|
채이도훈아빠 | 16888 | 11 | 2010-01-01 | 2010-01-01 22:11 |
http://www.structuredprocrastination.com/
|
682 |
|
제주도 여행기 13 - 주상절리와 x껍데기술
4
79
|
neolith | 16950 | 107 | 2004-04-05 | 2004-04-05 14:40 |
매우 수상한 (이름을 발음하다보면 더욱) 술을 팔고 있는 노점상. 그리고 기암괴석의 결정판 주상절리
|
681 |
Obfuscation - Between The Buried And Me
2
19
|
채이아빠 | 16975 | 13 | 2009-12-26 | 2009-12-26 01:00 |
Truly Amazing Band
|
680 |
트윗팅
6
1
|
채이도훈아빠 | 16975 | 16 | 2010-02-07 | 2010-02-07 17:07 |
트위터가 계속 커지고 있다. 내가 가입한 이후로 주변의 다른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는게 체감적으로 느껴진다. 초반엔 천천히, 하지만 점점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특성은 네트워크 효과를 가진 커뮤니티 도구의 전형적 요소라고 할...
|
679 |
게임제작에 최적화된 언어에 대한 공상
7
13
|
채이아빠 | 16997 | 12 | 2009-12-31 | 2009-12-31 00:23 |
C++ 로 클라이언트/서버/툴 코드를 짜다보면 기계적으로 코딩만 많이 하지, 사실 하는 내용은 간단한 일인데... 라고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언어에서 처리해주면 될 일을 일일이 손으로 구현하느라고 간단한 일을 복잡하게 하는 ...
|
678 |
지스타
11
99
|
채이아빠 | 17001 | 21 | 2009-11-30 | 2009-11-30 22:34 |
게임개발사가 아닌 성형외과들의 기술력 경쟁의 장
|
677 |
[re] Text파일의 암호화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5
|
부엉 | 17007 | 118 | 2003-06-25 | 2003-06-25 12:58 |
encryption을 하기 전에 할 것이 있습니다. 정책 결정입니다. encryption을 사용하려 할 때 필수적으로 고려되는것이, 이 encrption/decryption process에 의한 overhead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자료에 대해서 높은 수준의 e...
|
676 |
혼자놀기의 중요성
11
19
|
채이도훈아빠 | 17021 | 18 | 2010-01-12 | 2010-01-12 02:07 |
아이폰을 사 왔다. 내 것으로 사고 싶었지만, 이미 얼마전에 산 블랙베리가 있고, 내 평상시의 용도에는 블랙베리가 잘 맞기 때문에 아이폰이 궁금하긴 했지만 사기는 뭐하고 해서, 마누라의 핸드폰을 아이폰 으로 업그레이드 해...
|
675 |
언어 몇가지 더
14
|
채이도훈아빠 | 17032 | 14 | 2010-01-01 | 2010-01-01 23:27 |
XL Programming language http://xlr.sourceforge.net/ OOC http://ooc-lang.org/
|
674 |
전투밸런싱
24
|
채이아빠 | 17036 | 10 | 2009-05-07 | 2009-05-07 14:35 |
전투밸런싱의 첫 단추는 1렙이 아니라 만렙이다
|
673 |
Lego Digital Designer
4
83
|
채이아빠 | 17047 | 12 | 2009-06-13 | 2009-06-13 05:05 |
http://ldd.lego.com/ http://www.youtube.com/watch?v=00lZRGuXSZ0
|
672 |
C++ 용 Unit Testing Framework
7
|
neolith | 17051 | 91 | 2003-12-18 | 2003-12-18 01:06 |
Extreme programming 에서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이고 확실한 개발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는 것이 Testing 이다. Testing 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Unit testing 이다. 개발한 단위 부분(Un...
|
671 |
더 좋은 한국을 만들기 위한 진정한 참여를 위하여
5
|
neolith | 17081 | 7 | 2008-06-14 | 2008-06-14 00:40 |
http://life.jknews.co.kr/news/books_1599.htm 정보라는 도구를 이용해 직접 민주주의의 새로운 모습을 시도한 이들이 그 방송과 신문이 비춰주는 않는 구석구석까지 찾아내는 기동력과, 현장을 실시간으로 대중들에게 전파해내는 반응성...
|
670 |
맛
16
|
채이아빠 | 17089 | 11 | 2009-08-09 | 2009-08-09 16:27 |
가끔가다 정말 맛있는 요리를 먹게 될 때가 있다. 그럴 때 문득 느꼈던 것 중 하나는 '이렇게 맛있는 요리가 존재했었다니!' 라는 감탄보다도 '이런 느낌을 감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센서가 내 몸속에 존재했었다니!' 라는 나...
|
669 |
3년전에 쓴 글
10
|
채이아빠 | 17096 | 11 | 2009-04-18 | 2009-04-18 02:06 |
이번달 1일이었던 2009년 4월 1일은 만우절.. 이기도 하고 imc 창립6주년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제 게시판을 돌아보다보니 이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http://www.lameproof.com/zboard/zboard.php?id=bbs2&page=10&sn1=&divpage=1&...
|
668 |
프로젝트 관리 팁
10
14
|
채이아빠 | 17099 | 21 | 2009-11-11 | 2009-11-11 01:34 |
정기적인 회의 시간에 그 분기의 생산량만 체크할 것이 아니라, 현 시점의 재고율을 관리한다. 재고율의 정의는 '(착수품의 갯수 - 완성품의 갯수) / 착수품의 갯수' 로 계산한다. 3d 캐릭터 작업을 예로 들자면, 원화 - 모델...
|
667 |
자본주의를 의심하는 이들을 위한 경제학
4
1
|
채이아빠 | 17128 | 12 | 2009-07-13 | 2009-07-13 13:01 |
http://alexel.egloos.com/4183210 책을 읽고나서 추천해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괜찮은 소감문을 발견하여 대신 링크
|
666 |
360도 동영상
12
|
neolith | 17148 | 13 | 2008-11-07 | 2008-11-07 00:07 |
http://www.amg-360.com/
|
665 |
마음의 평화, 마음 수련 방법
12
1
|
채이아빠 | 17172 | 9 | 2009-03-19 | 2009-03-19 00:41 |
살다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 마음에 번민이 찾아오고 평화가 깨질 때가 있다. 누군가를 향해 분노를 표출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기도 하지만, 그 결과가 나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 정도로 철이 들고 난 후부터는 참는 ...
|
664 |
오늘은...
6
|
채이아빠 | 17177 | 9 | 2009-04-18 | 2009-04-18 01:41 |
"오늘은 당신에게 남아있는 생의 첫날이다"
|
663 |
Randy Pausch 교수의 마지막 강의
6
2
|
neolith | 17195 | 9 | 2008-08-02 | 2008-08-02 21:36 |
http://www.taudiobook.com/closed_caption/randy_pausch_full/
|
662 |
둘째 탄생
35
2
|
채이도훈아빠 | 17205 | 11 | 2009-12-31 | 2009-12-31 00:44 |
둘째 아들, 12월 15일 태어났습니다.
|
661 |
|
Gallardo
11
|
neolith | 17216 | 81 | 2003-12-17 | 2003-12-17 00:39 |
이제부터 나의 목표는 바뀌었다. SL55AMG 와 911 Turbo 와 360 Spider 사이에서 헤메이던 나 자신이 너무나 바보같이 느껴진다 그 이름도 늠름한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amborghini Gallardo)
|
660 |
Open Development Indie Game - Wolfire
2
92
|
채이도훈아빠 | 17236 | 14 | 2010-01-03 | 2010-01-03 23:37 |
http://blog.wolfire.com 주목할만한 것 터레인: - 디테일 맵 노말 텍스춰 - 툴 상에서 GPU 를 이용한 쉐도우맵과 앰비언트 오클루전 맵 생성 (라이트맵은 스태틱. 런타임 효율) - 오클루전 맵은 복수개의 쉐도우맵을 랜덤한 각...
|
659 |
webware 100 winners
4
|
neolith | 17239 | 9 | 2008-10-21 | 2008-10-21 04:28 |
http://www.webware.com/html/ww/100/2008/winners.html
|
658 |
프로그래밍의 단계
11
1
|
neolith | 17239 | 9 | 2008-12-16 | 2008-12-16 14:20 |
0단계 순서대로 일을 진행시킬 수 있다 가장 단순한 형태의 스크립트 (say, say, wait, say, close) 요약 : 가장 단순한 형태. 누구나 입문 가능한 수준 1단계 판단과 분기를 할 수 있다 (if, goto, for) 초창기의 Basic 을 ...
|
657 |
퍼플카우 - 신의 직업
2
|
채이아빠 | 17251 | 8 | 2009-05-06 | 2009-05-06 23:04 |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905060376&top20=1 - 얼마전에 '신의 직업' 이라는 별칭으로 유명해진 호주 해밀턴 아일랜드의 관리자 모집. 만약 위 기사를 보면서 '뭔 헛짓거리냐' 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다시 생각해 볼...
|
656 |
두가지 최적화
5
90
|
채이아빠 | 17254 | 13 | 2009-10-29 | 2009-10-29 15:19 |
최적화는 두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다. 한가지는 문제영역의 디자인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최적화 다른 한가지는 하면 좋지만 안해도 치명적이지는 않은 최적화 전산학에서 말하는 '때이른 최적화는 만병의 근원이다' 에 해당...
|
655 |
성공과 실패의 작은 차이
11
|
neolith | 17263 | 12 | 2008-11-17 | 2008-11-17 22:02 |
실패하는 프로젝트 1. 테스트를 실시한다 2. 문제점이 리포트된다 3. 문제점이 있으면 그것을 고친다 4. 출시한다 성공하는 프로젝트 1. 테스트를 실시한다 2. 문제점이 리포트된다 3. 문제점이 있으면 그걸 해결하고 다시 1단계...
|
654 |
통화 스와프 얘기를 보면서 떠오르는 생각
12
|
neolith | 17267 | 9 | 2008-11-04 | 2008-11-04 10:16 |
언론을 보면 통화스와프가 화제다. 통화스와프 한방에 주가도 올라가고, 환율도 떨어지고 모든 위기가 해소되는 것처럼 말하는 언론도 많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 '통화스와프는 폭풍속에 우산 하나 더 받쳐드는 정도의 효과에 불...
|
653 |
프로그래밍 언어
2
11
|
채이아빠 | 17267 | 10 | 2009-05-06 | 2009-05-06 11:54 |
- '프로그램을 짜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 에 대한 higher-order 문제 해결책 중 하나는 아마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어서 프로그램을 더 잘 짜기' 를 들 수 있을 것이다. - 간단한 일을 쉽게 할 수 없는 언어적 환경의 ...
|
652 |
스펙 모드와 애자일 모드의 분리
8
|
채이아빠 | 17269 | 11 | 2009-06-02 | 2009-06-02 16:50 |
* 개발의 스케쥴의 기본은 마일스톤 단위로 분리한다 * 하나의 마일스톤 단위는 2개월 정도의 스펙모드와 2주 정도의 애자일 모드로 구성된다 * 굵직한 기능을 만들거나, 커다란 데이타 단위를 제작하거나 하는 작업은 스펙모드로...
|
651 |
|
학규선생님이 가르쳐주신 방법으로 카툰랜더링을 구현하는과정인데요~
3
|
봄소풍 | 17286 | 241 | 2003-05-02 | 2003-05-02 02:45 |
학규선생님이 알려주신 실루엣 처리부분에서요.. 1. 모델링 로딩에서 인접면을 찾아서 버퍼에담아두고 2. 면의 법선과 면과 눈위치와의 벡타 내적과 3. 인접면과 눈과의 벡터 내적의 부호가 틀리다면 4. 아웃 라인이라고 판별해서...
|
650 |
매출 만들려면 이런 식도 하는구나
6
|
neolith | 17289 | 11 | 2008-12-25 | 2008-12-25 02:54 |
http://www.bobaedream.co.kr/board/bbs/news_view.php?code=nnews&No=47273&Answer=1&page=1&select=&content= 안 팔리다보니 만들자마자 렌트카업체로 헐값에 넘어간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그걸 또 다시 사주는 계약까지 해가면서...
|
649 |
마이클 잭슨 추도연설
2
|
채이아빠 | 17296 | 11 | 2009-07-21 | 2009-07-21 13:48 |
보스턴 리걸에서 몇번 나왔던 목사 알 샤프턴. 첨에 봤을땐 뭐야 저 사람 하고 이상하게 생각했었다. 위의 연설을 볼 때 처음에 목소리를 듣고 설마? 했었는데 얼굴을 보니 저 분이 맞다.
|
648 |
디테일
6
|
채이아빠 | 17301 | 10 | 2009-07-28 | 2009-07-28 22:47 |
- 제품의 사소한 디테일에 대해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이 디자인 책임자가 되어야 한다 - 디테일은 중요하다. 하지만 모든 디테일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 나에겐 정신적 아토피가 있는 것 같다. 내가 쓰는 물건에 사소한 불편...
|
647 |
새로운 이상계의 확장 - 플리커와 게티이미지의 제휴
1
15
|
채이아빠 | 17301 | 24 | 2009-11-10 | 2009-11-10 12:57 |
http://zdnet.co.kr/Contents/2009/11/09/zdnet20091109145319.htm 아마추어 포토그래퍼들도 사진을 찍어 올려 돈을 벌 방법이 생기는걸까요?
|
646 |
대규모 소프트웨어 공학 - 프롤로그
19
|
neolith | 17308 | 11 | 2009-02-17 | 2009-02-17 09:16 |
1층짜리 집을 지을줄 아는 건축업자가 있다고 하자. 그 건축업자에게 1층짜리 집을 100채 지으라고 하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그 일을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100채가 지어지는데 총 얼마의 시간과 비용이 드는지 대략적인 ...
|
645 |
Meshuggah - Bleed
3
6
|
채이도훈아빠 | 17336 | 15 | 2010-01-12 | 2010-01-12 02:51 |
난해해서 반쯤 듣다 말았는데 들은지 딱 일주일 쯤 지나고 나니 저 톱질하는 듯한 리프와 멜로디가 머릿속에 알람처럼 울려댄다
|
644 |
뻘갱이 2000km 주행 소감
7
1
|
채이도훈아빠 | 17346 | 15 | 2010-02-07 | 2010-02-07 16:01 |
그동안 길들이기 한다고 5000rpm 이상 안 밟다가 2000km 기점으로 봉인해제 (했지만 날씨가 워낙 추워서 역시 별로 못 달려봄) 1. 차와 사람과 도로간의 일체감을 느낄 수 있는 차. 일반 도로에서 레이싱 카트에 가까운 느낌을...
|
643 |
가장 큰 적
27
|
채이아빠 | 17349 | 12 | 2009-10-19 | 2009-10-19 12:32 |
예술가들의 가장 큰 적은 가짜 예술가들이고 민주화운동가들의 가장 큰 적은 가짜 민주화운동가들이다
|
642 |
Link
3
|
채이아빠 | 17351 | 13 | 2009-06-23 | 2009-06-23 21:04 |
http://www.bnikolic.co.uk/boostqf/index.html
|
641 |
근래 읽은 책들 - Snow Ball (워런 버핏 전기)
4
1
|
채이아빠 | 17355 | 11 | 2009-09-14 | 2009-09-14 01:32 |
Snow Ball (워런 버핏 전기) - 세계 제일의 거부 워런 버핏의 전기. 버핏 본인이 쓴 것은 아니고, 다른 사람이 쓴 대신 허가를 받고 버핏 본인과 주변 인물들, 옛날 기록들을 참조해서 씀 - 키워드1 : 내면의 점수판 *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