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ㅡ_ㅡ; 이 사건에 발단(?)은 3일 전으로...
금요일, 학과장님께선 2개에 레포트를 내주셨죠

1.어떤 키를 누르면 화면에 있는 것을 (화면은 16비트) 24비트로 변환해서 BMP 파일로 저장할것
2.몬가 움직이는데 움직이는 부분이 2배로 확대되어 보여줄것

이 2가지를 구현해 오는 거였죠 2번은 여차저차(...)놀면서 안했음;; 아직까지도..ㅡ_-
1번.. 첫날 토요일 밤..여러가지를 생각하면서 구현을 하려고 애를 썼지만

클래스 안에서 구조체를 함수에 떤지라고 했더니 안된다고 에러..ㅡ_-;;
한참 그거 가지고 씨름하다가;; 때려침;;

일요일...ㅡ_- 따른것 부터 만들자!! 라고 생각해서;; 키 부분만 해놓고 (몇줄안씀;;) 놀아버림;;
월요일... 별일 없듯이(?) 당당하게 갔다가 혼만 나고 그날 머리 싸매고 만들려고 했지만;;;

역시...내가 생각하는 건 클래스 안에 있는 함수에 다가 구조체를 떤지는건데
끝까지 이녀석이 안받음 '-'a

끝날때쯤 학과장님께서 프린트물 하나를 나누어줌 이것은 그림파일 포맷(식별번호,공백갯수...등)을
언팩해서 24비트로 바꾸어서 저장하는 프린트물 '-'a

도움이 될꺼라며 나누어줌;; 한참 보다가 집에 오고..
오늘....쿠쿵(..)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사람들 반이 결석(....)
결국 수업은 어제 나누어줫던 프린트물 다같이 분석한번 하고 종료(.....)

남아서 2시간동안 다시 골돌이 생각..생각..생각 하면서
그 프린트 물을 가지고 내 소스에 맞도록 변경하여 맞추어 놓고 집으로 보내놓고 집에옴 '-'a

집에 오자마자 실행!!...그러나 역시..ㅡ_- 클래스 안에 있는 함수가 구조체를 못받음;;
자꾸 논리에 안맞는 에러라나..ㅡ_-

void Save(Draw *draw, GAMEDATA *LData, GLOBALDATA *GData); (원형-_-)

요넘이 계속 에러 에러 에러 에러 에러................................
결국 같은 파트 형이 "나도 그래서 드로우프로시저 안에다 넣었지"

결국 드로우 프로시저에 넣어서 해보았더니(....)
이럴수가..ㅡ_- 에러 없이 실행(..................)

그..그러나 만들어진 bmp 파일은 온통 검.정.색.
더블클릭하면 화일 열기를 실패했습니다(...)

어디가 잘못됬는지는 분명히 알고 있었다..
RGB 컬러 값을 뽑아 내는 부분(뽑아내서 비트 연산으로 마스크 처리하는 곳-_-)

하...하지만...나는 수학에 약했다 @_@ 2시간이나 그곳에서 계속 삽질;;;
그러다가 심심해서 마우스 돌리다가 해더파일에 타입 부분에 숫자를 잘못 넣은 것을발견;;

19778 인데 19978 로 들어가 있었다;; 그래서 읽지를 못했던 것;;
수정후 계속 RGB 에서 해매다가..

큰 형에 RGB 부분 소스를 보았다(.....)
내꺼랑......거의 유사했지만 몇가지가 조금씩 틀렸다;;;

내..내껀...오..오프셋이 돌지 않고 잇었던 것이다(...................)
한 픽셀에만 죽어라 찍던 것이였다 ㅠ_ㅠ (이중포문을 600 * 800 으로 돌고있는데;;)

여차저차 수정수정수정수정....하다보니 형꺼 소스랑 붕어빵이 되버렸고...ㅡ_-
실행결과 완성.....

아.........수학........수학............수학.............................수학..................
역시 좋은 경험이였다.

할때마다 머리가 쑤시고 짜증이 북받처 와도 차분하게 생각하며 하나씩 풀어 나가니..
그리고 완성 시켰을때에 이 맛 ~

내일은 나머지 과제물도 할생각 ^~^

Ps.void Save(Draw *draw, GAMEDATA *LData, GLOBALDATA *GData);
     왜 이게 클래스 안에 (public) 안써지는 거죠-_-?
     syntax error : identifier 'GAMEDATA' 이런 에러가 뜹니다^-^;
     기초는 튼튼히...ㅠ_ㅠ 수학도 튼튼히...ㅠ_ㅠ 아스키코드값이 너무 싫어지는 하루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