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neolith의 방
글 수
690
회원 가입
로그인
책 구매 추가
neolith
http://old.lameproof.com/163436
2003.04.11
23:33:32 (*.101.16.88)
22967
99
/
0
How not to program in c++ - Steve Oualline 저, No starch 출판사 <- 저자가 상당히 특이한 사람인듯
The Cg Tutorial - Fernando, Kilgard 저, Addison wesley 출판사 <- nVidia 에서 만든 책.
이 게시물을...
imcgames 의 김학규입니다
목록
2003.04.12
00:35:48 (*.54.54.203)
브루펜시럽
Addison wesley ㅡ0ㅡ;;;
2003.04.17
14:04:04 (*.192.194.168)
errai
How not to program in c++ 재미있을 것 같기도 하고, 아닐것 같기도 한 책이네요. 리뷰 부탁드립니다. ^^
2003.04.17
15:04:43 (*.52.113.125)
류광
전반적으로 짜임새가 있다거나 깊은 통찰력이 보인다거나 하는 책은 아닙니다(특히 Effective C++ 류를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목과는 달리 C에 해당하는 내용도 많구요.
그러나 재미있습니다. 비비꼬인 에러성 프로그램이 문제로 제시되고, 힌트(들)-해답으로 이어지는 구조인데 컴퓨터 켜지 않고 그냥 머리속으로만 생각하는 게 더 재미있구요.
저자가...왜 자수성가한 사람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집+개똥철학+그러나 유용한 경험 뭐 그런거 있잖아요... 그런 느낌입니다.
올 하반기에 번역서가 나올 것입니다...
2003.04.17
19:21:11 (*.101.16.177)
neolith
류광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전체적인 통찰력보다는 이런 경우도 있었구나.. 하는 잡상식 모음집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실제 프로그래밍에 적용되는 면에 있어서는 Exceptional C++ 시리즈보다는 더 실제 프로덕션 코드에 가까운 부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것보다는 Preventative programming techniques (Avoid and correct common mistakes) 가 더 볼 내용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공지
저의 약력과 구글 프로필
4
226
채이도훈아빠
265940
43
2010-02-11
2014-02-15 12:57
공지
내가 읽었던 좋은 책들
64
248
neolith
305358
529
2002-12-20
2011-12-05 15:01
진실을 다루는 방법
[
116
]
채이도훈아빠
2010.10.02
조회 수
0
게임제작에 진화론을 접목하면..?
[
146
]
채이도훈아빠
2010.02.23
조회 수
1
자료 정리의 기본
[
179
]
채이도훈아빠
2010.08.13
조회 수
1
대규모 소프트웨어 공학 - 복잡성
[
1
]
neolith
2009.02.18
조회 수
2
구조적으로 게으른 한해를 맞이합시다
[
21
]
채이도훈아빠
2010.01.01
조회 수
14458
추천 수
11
stackless python
(
5
)
[
171
]
채이아빠
2009.12.30
조회 수
14501
추천 수
11
언어 몇가지 더
[
14
]
채이도훈아빠
2010.01.01
조회 수
14561
추천 수
14
게임제작에 최적화된 언어에 대한 공상
(
7
)
[
13
]
채이아빠
2009.12.31
조회 수
14601
추천 수
12
Open Development Indie Game - Wolfire
(
2
)
[
92
]
채이도훈아빠
2010.01.03
조회 수
14722
추천 수
14
예쁜이 최근사진
(
22
)
[
17
]
채이아빠
2009.11.12
조회 수
14730
추천 수
45
트윗팅
(
6
)
[
1
]
채이도훈아빠
2010.02.07
조회 수
14760
추천 수
16
Obfuscation - Between The Buried And Me
(
2
)
[
19
]
채이아빠
2009.12.26
조회 수
14765
추천 수
13
둘째 탄생
(
35
)
[
2
]
채이도훈아빠
2009.12.31
조회 수
14797
추천 수
11
고용없는 성장 - 2
(
15
)
[
15
]
채이도훈아빠
2010.01.18
조회 수
14809
추천 수
15
혼자놀기의 중요성
(
11
)
[
19
]
채이도훈아빠
2010.01.12
조회 수
14842
추천 수
18
전투밸런싱
(
24
)
채이아빠
2009.05.07
조회 수
14844
추천 수
10
자본주의를 의심하는 이들을 위한 경제학
(
4
)
[
1
]
채이아빠
2009.07.13
조회 수
14852
추천 수
12
Meshuggah - Bleed
(
3
)
[
6
]
채이도훈아빠
2010.01.12
조회 수
14857
추천 수
15
Lego Digital Designer
(
4
)
[
83
]
채이아빠
2009.06.13
조회 수
14868
추천 수
12
360도 동영상
(
12
)
neolith
2008.11.07
조회 수
14875
추천 수
13
누구나 디카로 간단히 할 수 있는 레이저 스캐닝
(
4
)
[
82
]
채이도훈아빠
2010.01.02
조회 수
14875
추천 수
15
지스타
(
11
)
[
99
]
채이아빠
2009.11.30
조회 수
14881
추천 수
21
더 좋은 한국을 만들기 위한 진정한 참여를 위하여
(
5
)
neolith
2008.06.14
조회 수
14890
추천 수
7
트위터 시작
(
13
)
[
60
]
채이도훈아빠
2010.01.11
조회 수
14891
추천 수
17
그냥 걷기와 게임제작
(
8
)
[
22
]
채이도훈아빠
2010.01.19
조회 수
14891
추천 수
16
어떤 때에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를 소유한다고 말해야 하는가?
(
4
)
neolith
2003.12.14
조회 수
14896
추천 수
109
제주도 여행기 13 - 주상절리와 x껍데기술
(
4
)
[
79
]
neolith
2004.04.05
조회 수
14905
추천 수
107
매출 만들려면 이런 식도 하는구나
(
6
)
neolith
2008.12.25
조회 수
14908
추천 수
11
프로젝트 관리 팁
(
10
)
[
14
]
채이아빠
2009.11.11
조회 수
14924
추천 수
21
EASTL 에 영향받아 어떤 사람이 공개로 만들고 있는 게임용 STL 서브셋
(
5
)
neolith
2008.09.20
조회 수
14926
추천 수
8
신종사기 보이스피싱
(
13
)
[
25
]
채이도훈아빠
2010.01.14
조회 수
14937
추천 수
16
Critical Section 의 활용과 데드락, 성능 문제점등의 해결을 위한 조언
(
1
)
neolith
2003.12.27
조회 수
14941
추천 수
122
프로그래밍의 단계
(
11
)
[
1
]
neolith
2008.12.16
조회 수
14954
추천 수
9
Randy Pausch 교수의 마지막 강의
(
6
)
[
2
]
neolith
2008.08.02
조회 수
14957
추천 수
9
webware 100 winners
(
4
)
neolith
2008.10.21
조회 수
14957
추천 수
9
구글이 만든 새로운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 go
(
9
)
[
78
]
채이도훈아빠
2009.12.31
조회 수
14959
추천 수
10
성공과 실패의 작은 차이
(
11
)
neolith
2008.11.17
조회 수
14969
추천 수
12
[re] Text파일의 암호화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
5
]
부엉
2003.06.25
조회 수
14982
추천 수
118
산 책들
(
12
)
[
17
]
채이아빠
2009.12.07
조회 수
14985
추천 수
22
인생과 사업의 자세
(
15
)
채이아빠
2009.03.19
조회 수
14987
추천 수
8
대규모 소프트웨어 공학 - 프롤로그
(
19
)
neolith
2009.02.17
조회 수
14990
추천 수
11
게임회사의 3가지 시간제한
(
5
)
[
14
]
채이아빠
2009.12.01
조회 수
14993
추천 수
21
OO Programming - 상속의 남용을 막자
(
19
)
[
140
]
채이도훈아빠
2010.01.05
조회 수
15005
추천 수
16
액션: 2개의 관점
(
27
)
[
14
]
채이아빠
2009.11.28
조회 수
15008
추천 수
22
카우레벨 체인 라이트닝
(
10
)
neolith
2008.10.25
조회 수
15009
추천 수
9
프로그래밍 언어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들
(
10
)
[
66
]
채이도훈아빠
2010.01.14
조회 수
15012
추천 수
15
C++ 용 Unit Testing Framework
[
7
]
neolith
2003.12.18
조회 수
15013
추천 수
91
제주도 여행기 11 - 제주 국제 컨벤션 센터
[
5
]
neolith
2004.04.05
조회 수
15021
추천 수
127
뻘갱이
(
15
)
[
16
]
채이도훈아빠
2010.01.25
조회 수
15023
추천 수
18
Panasonic GF1
(
21
)
[
19
]
채이도훈아빠
2010.01.15
조회 수
15028
추천 수
15
목록
쓰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