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기대하고 기다렸던 학규님의 아이엠시소프트의 첫 처녀작
그라나도에스파다..스크린샷을 봤습니다.
아직 게임내용을 알수는없지만..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다소실망했습니다...
똑같은 3D 엔진으로 구현한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난립하는 현시점에서
무언가 충격적인 것이 없으면 살아남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폴리곤수만 많다고 해서 좋은게임이 아니라는것이죠..
음..어차피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엔진을 구현하고 그래픽을 구현하는것이라면
기존게임과의 차별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스샷을 보아도  아.,.. 이건 그라나도 에스파다네,., 이런
생각이 유저에게. 박히게끔하는 그런것이 게임그래픽에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스샷만 나열해놓고 요즘 난립하는 타 3d 게임과 나열해놓았을때
단지 폴리곤수가 많아서 케릭이 각이 조금덜진것 외에는 그다지 큰....메리트나 차별성은
찾아보기힘들것같습니다.
게임시스템으로 이것들을 메꿀수도 있겠죠.
하지만 게임이란 반반이라고 생각합니다. 눈으로보는즐거움도 그만큼 큰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사실적으로 구현된케릭이나 3d 랜더링한 텍스처들은
앞으로도 다른 게임회사나 다른게임에서도 그만큼 얼마든지 구현될수있는 가능성도
두고있는것이죠....
무언가..그라나도에스파다만의 그런 색깔이 게임 그래픽에서도 풍겨져나왔으면합니다.
아..정말로 기대작이라서 .이렇게 쓴소리도 쓸수있는거니깐. 양해좀 해주십시오..
정말로 아이엠시소프트가 명실공이 전세계최고의 게임회사가 되었으면합니다.
그리고 현제 구현하시고게신 3인 컨트롤 이부분도
그냥 타게임과같은데 단지 조작만3명에서 하는그런부분에서 그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지금..진행하신 상황이 있으니... 게임그래픽의 조정은 힘들겠죠...
하지만...하지만...걱정이됩니다............
이대로 출시되버리면 안될것같습니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혹시라도 혹시라도..제작자이신 김학규님이 이건 좀 찜찜하다는
생각을가지고 계시다면  처음부터 다시시작하더라도.
무언가 기존의 3D그래픽구현엔진과는 다른무언가를 보여줄수있게 해주십시오..
정말로 개인적으로 아이엠시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한사람이 적은글입니다.
그러니깐..
라그나로크를 예로 들자면  그당시 난무하던 풀 3D 그래픽을 포기하고
케릭을 2D로처리하고 그래픽의 컨셉을 아기자기한 컨셉으로 하신그런..획기적인
생각들말입니다. 지금 이렇게 온라인게임이 많아진상태에선
그다지 획기적으로 보이진 않을진 몰라도 , 라그나로크가 처음출시한 2001년그당시에는
타게임들과는 확연히 구분되어지는 선이지 않았습니까..
아....자꾸...따가운말들만 많이해버렸군요.........
게임을 사랑하는 한 청년이 보내는 글입니다...
* neolith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4-02-24 1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