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분들도 올리고..한참 후의 뒷북이지만..그냥 생각하다가..올립니다.

스크롤의 압박이 있으니..귀찮으신분은 백스페이스를..




클로즈베타때부터 시작해서 참 오래도 했군요..(뭐 오픈베타는 2달정도지만)

전작 리니지를 안해봐서 그런지 유저간의 게임상 룰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라그나로크를 하다와서 그런지는 몰라도 생각차이로 트러블이 많이 생기더라구요.

처음엔 40렙도 고렙이라길래 (라그만 하다온 저는)에게~저거 1주일안에 만들어주마-_-/


...

아직 30렙도 못벗어났습니다 ㅠ_ㅠ

음..

제가 글을 잘 못쓰는 관계로..

일단 대충 소감을 적어보면..그래픽은 역시 최고라는..생각이 듭니다.

픽셀쉐이더를 켠상태에서 배타고 바다를 여행할때는 정말로 어딘가로 떠나는듯한 기분이 들더군요.

뭐 캐릭터도 이쁘고..방어구 하나하나 바꿀때마다 바뀌는 모습에서 더욱 애착이 갑니다..


클베할땐 몰랐는데 오픈베타하면서 문제점이 많이보이더군요.

흔히 말하는 카오제조기-보라돌이 시스템을 역이용해서 일반유저를 카오틱캐릭터로 유도한다음 죽여서 아이템을 얻는사람-문제가 심각하더랍니다. 저도 한번 당해봤구요..

라그나로크와는 다르게 게임내 문제를 운영자가 거의 간섭안하고 유저들이 알아서 하라는것 때문에 자유도가 높아졌다...라고 말할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것때문에 일반유저들은 거대혈맹의 횡포와 그밖의 처리할 수 없는 여러일들 때문에 게임을 접는분도 많이 계십니다.

제생각엔 어느정도 적절한 선에서는 운영자가 제재를 가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실시간 진정시스템이란걸 도입했지만 별로 큰 도움이 못되더군요..처리도 늦고)

저희집 사양이 2.4G/1024DDR/지포스4ti입니다만..웃긴게 필드에 나가면 역시 밀리는군요..
아무래도 제생각엔 그래픽 엔진문제인거 싶기도 합니다만..아직도 버그가 많아서 크리티컬에러와 멀티태스킹이 잘 안되는군요..

일반유저로써 사냥하면서 파티플레이도 경험해보고..거대혈맹의 혈원으로써 혈맹전쟁에 참가도 해보았지만..그다지 재미는 없었습니다.

뭐랄까..많은 돈을 들여서 제작했다면 그에 걸맞는 게임성이 있어야하는데..물론 아직 상용화하기 전이니 속단할 수 없지만..지금으로써는 할게 너무 없습니다..오로지 노가다 노가다...

그리고 사망시 아이템 드랍패치는..리니지1을 안해봐서인지는 몰라도..상당히 마음에 안드는 시스템이더라구요..캐릭죽을때 깎이는 경험치만해도..타격이 심한데..아이템까지 떨어지면..가슴이 무너집니다.
(제 캐릭이 안좋아서인지..무급장비두번 D급한번떨궜는데 세개 다 무기였습니다..)



주절주절..뭐라고 썼는지 모르겠네요..그냥 전 나름대로 기대했던 게임이라 상용화가 되어도 일단 해볼 생각입니다..어떻게 변할지도 궁금하고..^^..그냥 뭐랄까..예전 라그나로크 하던 생각이 나는군요..정기점검후의 접속할때 두근거림..이번 패치에는 어떻게 변할까..라는 기대감을 가지던 기분이..

혹시 레임분들 중에 상용화되도 하실분은 알려주세요..같이해요..혼자하려니 재미가없군요^_^..
그리고 오픈베타동안 귓말로 이것저것 알려주시고 대화하신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제가 다른사람한테 접근할때..말을 많이 하는편인데..잘참아주셔서 감사해요^_^혹시나 제가 저도 모르는 와중에 실수한게 있다면..용서해주시구요^^;어려서 아직 잘 모른답니다..


영양가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