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STL의 vector를 남용(?)하는 수준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많이 사용하고 있고 그 벡터 안의 내용을 탐색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탐색시 속도 관련인데요. vector를 탐색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사이즈를 구해 배열처럼 탐색하는 방법.

int iSize = m_vecBPArray.size();
CLocationBP * pBP ;

for ( int i = 0 ; i < iSize ; ++i )
{
   pBP = m_vecBPArray[ i ] ;
}

두번째 방법은 iterator를 사용하여 탐색하는 방법.

for(BPARRAYitor itor = m_vecBPArray.begin();itor != m_vecBPArray.end();++itor){
   CLocationBP *temp_bp = (CLocationBP *)*itor;
}

1. 두 방법 중에 어떤게 더 빠를까요??
2. 각 각 장단점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