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Q&A와 스터디
글 수
3,012
회원 가입
로그인
게임에서의 몰입도, 조작감, 긴장감, 심리전
수사나
http://old.lameproof.com/390872
2006.01.22
22:27:02 (*.140.253.173)
888
7
/
0
게임 내부에서 몰입도, 조작감, 긴장감, 심리전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것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기획자의 시각에선 무엇이 좋은점으로 작용하며, 단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유저의 입장에서의 시각도 궁금합니다. 그저 항상 느끼고 있던거라 표현하기 힘들어 글을올립니다.
이 게시물을...
목록
수정
삭제
2006.01.22
23:42:42 (*.85.32.238)
모자장수
재미...딴 건 뭐 있으려나..
2006.01.23
00:52:05 (*.180.241.76)
아침메뉴
몰입도 = 조작감 + 긴장감 + etc
이렇지 않을까요?
2006.01.23
05:57:36 (*.77.200.30)
피터구치
무엇을 얻는다라.. 빠져드는 것 이외엔 없을것 같네요..
2006.01.23
12:33:06 (*.55.111.63)
아리랑피바람
질문이 뭔지 모르겠군요;
2006.01.23
17:24:04 (*.93.29.169)
써클주니
인생노정에서 게임을 통해서 얻을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006.01.24
09:49:19 (*.41.39.25)
Alone
테트리스를 해보시는 건 어떨런지.
2006.01.24
10:15:29 (*.108.47.2)
이젤
질문을 통해서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006.01.24
13:04:17 (*.14.162.83)
붉은산수유
플레이어의 감각을 자극하고 그것을 즐기는거죠! ㅡ_ㅡ;;;
2006.01.25
22:31:29 (*.228.43.253)
싸이코볼
질문을 보니 카스가 생각나네요 제가 이해한것이 맞다면..
얻을 수 있는것 : Low level의 인터랙션
기획자 입장의 좋은점 : 인터랙션의 다양성 확보
기획자 입장의 단점 : 벨런싱의 어려움
유저 입장의 좋은점 : 감각적인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유저 입장의 단점 : 피로도가 높아진다 빨리 질린다
2006.01.26
16:55:27 (*.239.112.226)
처리딘
진짜로 재밌는데 재밌는게 뭐가 있어요? 란 질문인가요?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파일 첨부
선택 삭제
본문 삽입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0MB (허용 확장자 : *.*)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게임기획에 관련하여...
(
26
)
박희석
2006.01.16
조회 수
887
추천 수
1
좌표라는 건 어떤 느낌인지
(
8
)
하기스
2006.01.16
조회 수
1524
D3DRS_NORMALIZENORMALS에 대해서
(
2
)
[
1
]
evax
2006.01.16
조회 수
887
추천 수
5
온라인 게임의 글로벌 서버 운영에 대해 의견이나 조언 구해봅니다.
(
8
)
겸손의극치
2006.01.17
조회 수
1366
추천 수
2
루마니아 노래가...
(
2
)
『眞』飛天御劍類
2006.01.18
조회 수
1034
추천 수
3
스킬 시스템 잘 돼 있는 게임이나 자료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
3
)
처리딘
2006.01.19
조회 수
1128
추천 수
12
도스세대이신분...이런류의 게임을 찾아주세요 (__)
(
13
)
재준
2006.01.19
조회 수
1332
추천 수
4
기가 막힌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
7
)
Cloudkiss
2006.01.20
조회 수
925
추천 수
2
포트란하고, c나c++하고 혼합 컴파일시..
(
2
)
박현만
2006.01.20
조회 수
916
추천 수
3
설치파일로 설치를 하는도중 다시 설치시도를 하면 깨진글의 메세지상자가 나옵니다.
김형근
2006.01.21
조회 수
904
추천 수
4
Dx9의 알파블렌딩 SrcColor*DestColor = ? 에 대해서
(
4
)
evax
2006.01.21
조회 수
890
추천 수
5
게임 '엔진'에 관한 질문입니다. (엔진이 뭐냐 이런 질문 아닙니다..;)
(
19
)
셜키
2006.01.21
조회 수
2646
악성코드인지 뭔지
(
3
)
렌˚
2006.01.22
조회 수
929
추천 수
2
게임에서의 몰입도, 조작감, 긴장감, 심리전
(
10
)
[
24
]
수사나
2006.01.22
조회 수
888
추천 수
7
이펙트에 관한 질문입니다.
(
3
)
지석
2006.01.23
조회 수
889
추천 수
8
프로그래밍을 할 때 한 클래스의 길이와 한 함수의 길이에 대한..
(
11
)
[
8
]
박현만
2006.01.23
조회 수
1823
mfc로 다이렉트 X 연동
(
5
)
[
5
]
크래이
2006.01.24
조회 수
1059
추천 수
4
프로세스 지향적 ? 테스크 지향적 ? 잘 모르겠습니다.
(
3
)
Yaki
2006.01.24
조회 수
2333
추천 수
15
그래픽 리소스좀 구할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
2
)
Atoz
2006.01.24
조회 수
1395
추천 수
11
당신의 생각에 호소합니다. - 기획자란..
(
11
)
피터구치
2006.01.24
조회 수
934
추천 수
10
목록
쓰기
첫 페이지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