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평범한 알파 블렌딩하면 (Src*알파) + (Dest*알파) 일텐데요
공부하던 책의 예제에 src*DestColor 해놓은데가 있더군요

저럼(곱한값이 max를 초과하면 max로 한다고 할때) 웬만하면 다 max값이
되서 색이 죄다 허애지지 않을려나?

하고 생각했는데 이게 웬걸-_-; (Src*알파) + (Dest*알파)한것처럼 대충 섞여 보이는검니다.
캡쳐해서 rgb값을 보니 src는 노랑(255,255,0)였고 dest는 밝은파랑(200,255,255 정도)였는데
섞이니 오히려 어두워 졌더군요 (대략 220,255,0)...음 파랑이야 0*255니 0일테고
그럼 220은...(255+200)/2 ???

dx9에서 SetRenderState(D3DRS_ALPHABLENDENABLE, true);

SetRenderState(D3DRS_SRCBLEND, D3DBLEND_DESTCOLOR);
SetRenderState(D3DRS_DESTBLEND, D3DBLEND_ZERO);

라는 식으로 했습니다.

이때 (SrcColor*DestColor) + (DestColor*0) 이 되는게 아닌가요?
(이런식으로 되면 계산이 저렇게 나올리가 없다고 생각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