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게임업계에서 일하긴 하지만 프로그래밍이나 컴퓨터 언어쪽은 전혀 모르는 그냥 겜한번 잘 팔아보자..하는 해외사업부서에 있는 게임인입니다.

요즘 온라인 게임 업체들이 중국, 일본 붐에 이어서 동남아시아 특히 베트남쪽으로 점점 루트를 뚫고 있는데요, 다름이 아니고 최근 뮤 온라인이 베트남에서 약3년여간 글로벌 서버를 운영하다가 200만 달러에 팔아치우면서 유료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무슨 홍보나 수단 없이(확실한 근거는 아닌 제생각입니다 ^^;) 3년만에 입소문 + 게임성 만으로 동접 6만을 이끌어 내는게 가능할까요?

현재 저희 게임도 글로벌 서버 비슷하게 서버 한대를 돌리긴 하지만 수익이 안난다는 핑계로
1. 관리인력 전혀 없음
2. 대충 넣은 컨텐츠
3. 한국 유저들 접속하건 말건
..기타 등등 가지가지 안 좋은 조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저보고 그 서버를 해외 홍보용으로 쓰기위한 활용 및 개선 방안에 대해 기획안을 써보라고 하더군요..OTL ;;  솔직히 말해서 아이디어 제시를 했다가 떠 맡게 되었습니다....

대충 알아보니 메이플 스토리, 프리스톤 테일 등도 글로벌 서버를 돌리는데 꽤 많은 동접을 유지하는 것 같은데 그만큼 홍보, 투자금 및 인력 배치를 하는 거겠죠?

글로벌 서버도 본서버와 똑같은 컨텐츠를 투입해서 홍보함이 옳을까요?  보스쪽이 과감한 투자...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몹시 소극적입니다. 정확한 자료 및 근거가 뒷받침 되지 않는 이상 인원 및 예산을 뽑아내긴 힘들거 같아서 좋은 정보를 구해봅니다..

솔직히 우리 게임에 애착을 가지고 또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하기에 저도 발벗고 한번 일으켜 보고 싶습니다.

마케터 분들이 아닌 모든 분들의 의견까지 고맙게 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