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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전 또는 단체전의 메세지.
성재
http://old.lameproof.com/178118
2004.07.26
19:14:55 (*.105.157.218)
927
25
/
0
ㄱ사의 ㄹ게임이나
ㅇ사의 ㄹ게임이나
공성전이나 소규모 전투를 하다보면 반드시 지휘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아니면 상대편의 전략에 이끌려갈테니까요.
게임화면 위쪽에 커다란 메세지창을 만드는겁니다.
그곳에 채팅을 하는 방법은
/o 내용 식의 명령어를 추가하면 좋을것 같네요.
물론 군주라거나 특정인이 권한을 가져야하는 시스템이 필요하겠지요.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용장이 아닌 지장이되어서도 적군과 전투를 가질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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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7.26
21:50:02 (*.125.73.194)
김형찬
현실성과 비교해보자면야..당연히 무리고,
그보다는 장기화된 전투와 그에따른 지전 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ㄱ 사의 ㄹ 게임도,
ㅇ 사의 ㄹ 게임도,
마찬가지로, 단기간의짧은 전쟁으로 끝나는 일입니다.
이런 짧은 전쟁에서 몇렬 병사의 어디 배치, 어느부분 누가 킬 포인트,
합류지점이나 공격지점 을 배치하는것은 '의 외 로' 힘듭니다.
특히나 ㅇ 사의 ㄹ 게임은 장비빨의 지존 게임,
전략적으로 꽤나 힘든게임입니다.
(ㄱ 사의 ㄹ 게임도 비슷하기야하지만, 상극의 속성으로 물리칠 수 있게 배려를 해뒀습니다.)
그리고 궂이 재추가를 하지않더라도, 군주의 매세지가 3초간 글의 최 상위목록 에 다른색으로 뜨게 만드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공성전은 길드메세지, 소규모는 파티메세지로 도 가능하니까요:-)
2004.07.27
00:52:29 (*.249.54.136)
Myst, Troubadour
M 사의 D 게임에서는 챗그룹 만들어서 전체 리딩이 명령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더군요. (.....)
2004.07.30
08:25:06 (*.153.119.97)
New.군39세
MMORPG는 아니지만 30분간의 짧은 전투를 자주해보는 FPS게임중 울펜슈타인에선 단축키 몇개로 음성채팅이 이루어지는데요,
(정확히는 음성 메시지 교환이라고 할수 있겠군요)
어디에 무엇이 필요하거나 어떤직업인 사람의 지원이 필요한지 (박격포 지원, 비행폭격, 군의관, 탄약보충, 지뢰확인 및 제거, 다이너 마이트 설치 등등) 간단하게 의사전달이 되는것을 보고 상당히 매력이 있더군요.
의사전달이 쉬울수록 팀웍은 발달하는듯 합니다. 더불어 단체 PVP나 공성전등이 더 재미있어 지는것은 확연하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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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스템이 추가되도 느는것은 짜증뿐이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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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0-20 22:14
정말 왜 쓰는지 모르겟지만... 마음속에 두고있다가 보니.. 한번말하고 싶어서 써봅니다.. 넘어지는시스템이 추가되면 어떨까요?? 꼭 도망갈때 클릭을 바바바바 하는사람들있죠 그러면 특정확률로 꽈당~ 그러면서 약간의 피를 깍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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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패키지 rpg]동료가 죽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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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클라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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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0-27
2004-10-27 11:22
일반적인 파판같은 rpg에서는 동료가 죽으면(혹은 기절하면)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요. s-rpg에서는 동료가 죽으면 다음스테이지에서부터 나오지 않는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는데 말이죠. 물론 스토리면에서나 전투방식면에서나 죽는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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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or연합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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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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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5-19
2005-05-19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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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아이디어-스킬사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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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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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1-10
2006-01-10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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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MMORPG서 죽게 되었을 경우 패널티는 어느것이 적당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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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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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제 알피쥐에.. 액션을 추가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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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를던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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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12-07
2004-12-07 11:51
슈퍼로봇 대전에서.. 처음엔 공격할때 연출이 너무 재밌엇는데... 갈수록 보기 지겨워 지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하게 된거에요. 아군 로봇이 적을 만나면 기술을 선택해서 공격을 하잖아요 .. 그럼 여기서 연출 대신 2D 액션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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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리누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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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7-09
2005-07-09 12:23
타 대상이 타격당할때 하얗게 변하는 이펙트 효과가 좀 이상한거 같습니다.. 좀 더 다른색깔을 효과를 주어서 변했스면합니다. 직접플레이하지는 않았지만 동영상을 많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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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재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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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2-30
2005-12-30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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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보다는 장기화된 전투와 그에따른 지전 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ㄱ 사의 ㄹ 게임도,
ㅇ 사의 ㄹ 게임도,
마찬가지로, 단기간의짧은 전쟁으로 끝나는 일입니다.
이런 짧은 전쟁에서 몇렬 병사의 어디 배치, 어느부분 누가 킬 포인트,
합류지점이나 공격지점 을 배치하는것은 '의 외 로' 힘듭니다.
특히나 ㅇ 사의 ㄹ 게임은 장비빨의 지존 게임,
전략적으로 꽤나 힘든게임입니다.
(ㄱ 사의 ㄹ 게임도 비슷하기야하지만, 상극의 속성으로 물리칠 수 있게 배려를 해뒀습니다.)
그리고 궂이 재추가를 하지않더라도, 군주의 매세지가 3초간 글의 최 상위목록 에 다른색으로 뜨게 만드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공성전은 길드메세지, 소규모는 파티메세지로 도 가능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