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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드전 또는 단체전의 메세지.
성재
http://old.lameproof.com/178118
2004.07.26
19:14:55 (*.105.157.218)
930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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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사의 ㄹ게임이나
ㅇ사의 ㄹ게임이나
공성전이나 소규모 전투를 하다보면 반드시 지휘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아니면 상대편의 전략에 이끌려갈테니까요.
게임화면 위쪽에 커다란 메세지창을 만드는겁니다.
그곳에 채팅을 하는 방법은
/o 내용 식의 명령어를 추가하면 좋을것 같네요.
물론 군주라거나 특정인이 권한을 가져야하는 시스템이 필요하겠지요.
이 시스템이 도입되면
용장이 아닌 지장이되어서도 적군과 전투를 가질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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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07.26
21:50:02 (*.125.73.194)
김형찬
현실성과 비교해보자면야..당연히 무리고,
그보다는 장기화된 전투와 그에따른 지전 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ㄱ 사의 ㄹ 게임도,
ㅇ 사의 ㄹ 게임도,
마찬가지로, 단기간의짧은 전쟁으로 끝나는 일입니다.
이런 짧은 전쟁에서 몇렬 병사의 어디 배치, 어느부분 누가 킬 포인트,
합류지점이나 공격지점 을 배치하는것은 '의 외 로' 힘듭니다.
특히나 ㅇ 사의 ㄹ 게임은 장비빨의 지존 게임,
전략적으로 꽤나 힘든게임입니다.
(ㄱ 사의 ㄹ 게임도 비슷하기야하지만, 상극의 속성으로 물리칠 수 있게 배려를 해뒀습니다.)
그리고 궂이 재추가를 하지않더라도, 군주의 매세지가 3초간 글의 최 상위목록 에 다른색으로 뜨게 만드는것도 좋은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공성전은 길드메세지, 소규모는 파티메세지로 도 가능하니까요:-)
2004.07.27
00:52:29 (*.249.54.136)
Myst, Troubadour
M 사의 D 게임에서는 챗그룹 만들어서 전체 리딩이 명령하는 식으로 이루어지더군요. (.....)
2004.07.30
08:25:06 (*.153.119.97)
New.군39세
MMORPG는 아니지만 30분간의 짧은 전투를 자주해보는 FPS게임중 울펜슈타인에선 단축키 몇개로 음성채팅이 이루어지는데요,
(정확히는 음성 메시지 교환이라고 할수 있겠군요)
어디에 무엇이 필요하거나 어떤직업인 사람의 지원이 필요한지 (박격포 지원, 비행폭격, 군의관, 탄약보충, 지뢰확인 및 제거, 다이너 마이트 설치 등등) 간단하게 의사전달이 되는것을 보고 상당히 매력이 있더군요.
의사전달이 쉬울수록 팀웍은 발달하는듯 합니다. 더불어 단체 PVP나 공성전등이 더 재미있어 지는것은 확연하다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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