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튜러스 데모
손노리 게임 페스티발 버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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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임은 악튜러스 데모 버젼입니다.

게임을 출시할때는 더욱 보강하여 정말 기억에 남는
명작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sonnori.co.kr에 오시면 더 많은
정보와 자료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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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튜러스는 (주)손노리 & 그라비티의 등록 상표입니다.

http://www.sonnori.co.kr
http://www.gravity.co.kr/arcturus

위 문구는 맨 처음 악튜러스를 접했을 시에(제 2 회 시카프때...3 회였나..?) 나눠주던 악튜러스 데모 버전 시디의 인스톨 문구.. 그땐 그라비티 상호도 다르더군요..  시카프때 여러 사람이 있었는데.. 그 중 김학규님이 계셨엇다면 첫 만남은 거기서 부터 시작된걸지도..
(뭔가.. 또 하나 받았는데.. 손수건이었나..? 포스터였나... 기억이.....)

결국 컴퓨터 사양의 문제로 데모버전을 즐기진 못했지만,, 저가판 (18900원... 좀 부실하지만 백수라서..)을 하나 사서... 특유의 광랩 스타일 때문에.. 현제 느부갓네살 까지 와 있음..

몇일전 학규님이 강의하실때, 악튜러스에 관한 예기를 했었는데.. 그때 말처럼 '과연 이 게임을 클리어 하는 사람이 있을까?' 라는 말이 괜한게 아니다 싶을 정도로 초반부터 엄청난 난이도와 길찾기 능력이 상당히 중요하더군요(...)  

라그라모사 폐광에선 보스전때 꼭 한명은 벽에 낑겨서(수없이 세이브,로드햇지만.. 마찬가지. 결국 시즈를 벽에 낑기게하고 마법만 쏘게했다는..)고생 좀 하고..(거기에.. 일케 난이도 높은줄도 모르고 회복 아이탬을 챙겨 가지도 않아서 정말 고생했다는... 설마 초반부터 어렵겠나.. 싶어설..--a)

느부갓네살은 .....  음. 전체 맵이라면 해매도 아. 여기가 거기지.. 라고 느끼겠지만,, 중간중간 맵을 끊어서 로딩하는 방식이라.. 몇번 돌고나면 어디가 어딘지 해깔려.. 결국 공략집 지도 보고 하고 있지만,, 그래도 해매는 중.......--a

언젠가 클리어 하면 다시 글을...

p.s ... 자체 스샷 기능은 없는지... 스샷 찍고 싶다는..ㅜ.ㅜ

p.s2 쯔쿠리 모노지님의 최근 라그 일기..
http://www.os.rim.or.jp/~tukuri/rkd24.html
윗 그림은 파판?.. 아니면,,??
아래 그림... 귓말 입니다. 귓말.. 그렇게 믿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