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플레이할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캐릭터의 성격, 그외 능력등을 설정해 줍니다.
체력, 지능, 인격, 신앙심 등...

아이템은 그 종교의 상징적인 것들로 해주면 될거 같네요...

그리고 한 종교의 교주가 되거나 전도사가 됩니다.

기독교나 천주교일수도, 사이비 종교, 오컬트나 불교, 이슬람 교일수도 있겠죠

각 종교는 자신의 믿는 신의 힘을 빌려 기적을 행하며 전도를 하거나 전투를 합니다.

일정 지역의 주민들을 퇴마활동(귀신,악마와의 싸움) 또는 선행, 타 종교와의 전투(논쟁 -랩배틀 처럼.....-_-;;;)(만일 상대방의 종교를 귀신,악마로 인식한다면 퇴마활동에서처럼 전투..)
를 통해 자신의 종교를 믿게 만드는 거예요.

종교에 따라 속성을 부여해주고 사용할수 있는 스킬, 특성, 능력치의 성장률 같은것도 부여해 주고...

일정 지역 내에서 신도들의 수를 늘려나가고 자신의 속한 종교를 키워나가는... 그런 게임이죠...

미디블 토탈워의 "악덕과 미덕" 같은 메뉴가 있어 진행에 따라 능력치가 상승하기도 하고 호칭이 달리기도 합니다. "신비주의자" "열변가" "강한 체력" "게으름벵이" 등등...

신앙심이 높을수록 악마와의 싸움이나 타 종교와의 전투에서 승리하기 쉽겠죠

음 -_-;;; 정리가 잘 안되네요;;; 이상한가요..?

이런 시스템의 게임에선 한 종교를 띄워주면서 그 종교에서 지원을 받는것도 가능할것 같아요...

음.. 사실 크리스찬용 전략 게임에서부터 생각해 본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