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저린 일로 잠적하고 있다가 오랫만에 글 쓰는것 같습니다.

알바오다가 편의점의 이벤트 광고 보고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있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 이벤트 도시(가제)

이벤트라고 함은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발생하는 나와 관련된 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모든 삶은 여러개의 이벤트로 이루어져 있죠

이러한 이벤트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도시를 이벤트 도시라고 부릅니다.

이 게임은 전에 적었던 퀘스트로만 진행되는 게임의 약간 변형판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유저에게는 약간의 돈과 몸뚱아리만 지급됩니다.
그리고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자신에게 발생되는 이벤트를 찾습니다.
편의점에 가니깐 무(료로음료수를 주는 이벤트가 있었다든지,
음식집에 가니 점보 팥빙수를 몇분만에 다 먹으면 돈을 준다든지

이러한 이벤트는 모두 발생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어떠한 티켓을 들고 있어야 할 지도 모르고,
어떠한 핸드폰 카드를 들고 있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백화점에 몇번째로 들어가는 손님이여야 할수도 있죠.
길거리의 도시들은 여러개의 가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가게는 NPC가 운영하는 것이 있고, 일반 유저가 운영하는 것도 있습니다.
자신에게 지급된 돈을 이용하여 이러한 이벤트를 발생시키게 되거나 특정조건에 의해 이벤트가 발생되면 미니게임이 시작되거나 특정 퀘스트 같은 것을 지급받습니다.(주로 미니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러한 미니게임을 게임에서 요구하는 조건이상 클리어하게 되면 성공하게 됩니다.
이벤트 성공시 돈또는 아이템을 지급받으며, 이러한 아이템을 특정 시장이나 개인거래에 의해 팔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돈으로 다시 다른 이벤트,

이 외에 일회성 이벤트가 있습니다. 일회성 이벤트는 역시 아주 특별한 조건에 의해 발생되며, 한번 클리어시 일정 주기또는 조건이상이 만족되지 않으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가게에 가서 점보 팥빙수 이벤트를 진행하다가 안에서 벌레가 나와서 배상금을 받았다든지.. 그리고 이러한 이벤트는 점보 팥빙수 이벤트가 유저에 의해 100+@번 발동되면 나오는 것이죠.

유저의 레벨이 오르면 능력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능력치는 아직 미정입니다.
또한 레벨이 오를수록 발생되는 이벤트 클리어 조건도 올라가게 됩니다.

돈을 많이 모은다면 가게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도 개통시킬수 있구요..(위에서 말한 핸드폰 카드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월 얼마씩 내야 하지만..) 또한 집에 컴퓨터를 들어놓아 이벤트 정보를 검색할 수 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자유 분방한 시뮬레이션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또한 2~3명 이상이 돈을 모아 가게도 차릴수 있습니다. NPC에 의해 운영되는 가게는 주기에 의해 이동하게 되는데, 비어있는 건물을 얻어 가게도 차릴 수 있습니다.
운영되는 가게는 각종 이벤트설정 및 이벤트 게임등을 게임에서 제공하는 틀 안에서 직접 정할수 있게 됩니다.
소자본으로 시작된 회사는 크게 성공한다면 여러 사업도 할 수 있죠.(이부분은 아직 미정입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를 인수할 수도 있습니다.
직원도 운영할 수 있지요. 유저를 직원으로 둬서 일정 월급을 주면서 일을 할 수 있고, 능력치가 좋은 특정 유저를 빼내올 수도 있습니다.


대략 이런 분위기의 게임입니다.
저는 그러면 계속 잠적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