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규의 홈페이지입니다.
뉴스와토론
Neolith의 방
갤러리
기획&아이디어
Q&A와 스터디
소모임&잡담
차갤
지름신갤
추천/비추천
WIKI
링크
Q&A와 스터디
글 수
3,012
회원 가입
로그인
C++ 아시는분~ 복사 생성자에 관한 질문이에요.
가을귀..
http://old.lameproof.com/387969
2005.08.24
00:14:22 (*.121.149.72)
984
17
/
0
한참 C++ 다시파고 있는 가을귀입니다.
복사생성자에 관한 질문이 하나 있어서요.
매개 변수 선언할때 & --> 레퍼런스로 받잖아요.
이게 없으면 재귀호출때문에 무한루프로 빠져서 에러가 난다고 책에 나와있는데...
아무리 생각해봐도 왜 재귀호출이 되는지 이해가 잘 안되네요.
알고 계신분 설명 부탁 드릴께요..+_+
이 게시물을...
목록
2005.08.24
00:50:51 (*.111.98.146)
자갈공명
복사 생성자가 '묵시적'으로 호출되는 시점은...보통
1. 선언하면서 초기화 하는 경우와
CObject kObject = kOther;
2. 함수의 매개변수로 전달될때( Call by Value )
void Func( CObject kObj );
입니다. ( 또 다른상황은 생각이 안나네요..-_- )
말씀해주신 상황은 2번과 비슷한 상황이 되는데...
복사생성자에 매개변수로 전달되면서 Call by Value 이므로 새로 하나 생성되고, 이게 다시 생성 생성 생성....
즉 복사생성자에 변수넘겨주는 과정에서 임시로 하나생기고 이 임시객체를 만들기 위해 또 하나 생기고 생기고 생기고....
2005.08.24
13:29:32 (*.254.100.223)
R
공명님 설명에 보태서
재귀호출때문이 아니고
재귀호출의 뎁스가 깊어지면 스택이 쌓여서 스택 오버플로우가 나는거죠.
2005.08.25
12:05:59 (*.121.149.129)
가을귀..
두분의 답글 잘 읽었습니다~
아직 머리가 덜 돌아가서 그런지 헷갈리는 구석이 꽤 있네요.
알 것 같기도 하고.....
좀 더 지난후에 다시 생각해보렵니다. 그떄는 지금보다 더 이해가 잘 되겠죠^^
답글주신 두분~ 감사드려요+_+
p.s) 공명님.. 나머지 다른 상황은요, 리턴값이 객체일때.. 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05.09.08
03:34:23 (*.31.202.8)
김창현
나머지 3번째는 함수의 리턴값으로 객체가 임시로 생성될 때 겠네요.
나의 소셜 정보
원하시는 로그인을 선택해주세요
비밀번호
» 편집 도구모음 건너뛰기
되돌리기
다시 실행
형식
제목 1
제목 2
제목 3
제목 4
제목 5
제목 6
글꼴
돋움
굴림
바탕
Arial
Arial Black
Tahoma
Verdana
Sans-serif
Serif
Monospace
Cursive
Fantasy
크기
9px
10px
11px
12px
13px
14px
16px
18px
24px
32px
줄 간격
100%
120%
140%
160%
180%
200%
진하게
밑줄
기울임
취소선
글자 색
#ff0000
#ff6c00
#ffaa00
#ffef00
#a6cf00
#009e25
#00b0a2
#0075c8
#3a32c3
#7820b9
#ef007c
#000000
#252525
#464646
#636363
#7d7d7d
#9a9a9a
#ffe8e8
#f7e2d2
#f5eddc
#f5f4e0
#edf2c2
#def7e5
#d9eeec
#c9e0f0
#d6d4eb
#e7dbed
#f1e2ea
#acacac
#c2c2c2
#cccccc
#e1e1e1
#ebebeb
#ffffff
#e97d81
#e19b73
#d1b274
#cfcca2
#cfcca2
#61b977
#53aea8
#518fbb
#6a65bb
#9a54ce
#e573ae
#5a504b
#767b86
#00ffff
#00ff00
#a0f000
#ffff00
#951015
#6e391a
#785c25
#5f5b25
#4c511f
#1c4827
#0d514c
#1b496a
#2b285f
#45245b
#721947
#352e2c
#3c3f45
#00aaff
#0000ff
#a800ff
#ff00ff
글자 배경색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가나다
위 첨자
아래 첨자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오른쪽 정렬
양쪽 정렬
번호 매기기
목록
단락의 들여쓰기 수준을 낮춥니다.
들여쓰기
인용문
왼쪽 실선
인용 부호
실선
실선 + 배경
굵은 실선
점선
점선 + 배경
적용 취소
링크
하이퍼링크
새 창으로
확인
취소
특수문자
특수문자 삽입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일반기호
숫자와 단위
원, 괄호
한글
그리스,라틴어
일본어
선택한 기호
특수문자 레이어 닫기
표
칸 수 지정
행
1행 추가
1행 삭제
열
1열 추가
1열 삭제
표 속성 지정
테두리 굵기
1px 더하기
1px 빼기
테두리 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표 배경색
색상 찾기
색상 찾기
셀 병합
열 분할
행 분할
확장 컴포넌트
이모티콘 출력
이미지 추가
멀티미디어 자료 관리
설문조사 컴포넌트
기본 이미지 갤러리
Naver Photo Editor
HTML 편집기
입력창 크기 조절
파일 첨부
선택 삭제
본문 삽입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0MB (허용 확장자 : *.*)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최근 수정일
유니티를 이용한 웹/앱 개발
(
3
)
DawnSpeech
2013.11.14
조회 수
30505
확실한 해법을 찾고 싶습니다. 도와주십시요..
(
2
)
[
15
]
아리랑피바람
2003.01.26
조회 수
11
이 게임 이름이 뭔가요?
(
5
)
[
4
]
정일영
2005.03.21
조회 수
2003
맥스에서 캐릭터 모델링 준비할 때(초보T_T)
(
3
)
김주완
2005.09.07
조회 수
1956
C언어 초보가..
(
5
)
고요한
2006.01.04
조회 수
1991
혹시 마스터 오브 에픽 가입방법 및 설치방법 자세히 아시느분?
kalen
2006.01.05
조회 수
1739
피사체가 뭐지요?
(
3
)
Bingone
2006.01.05
조회 수
1891
win32 api에서 dialog 관련..
(
5
)
[
95
]
박현만
2006.01.05
조회 수
9163
좌표라는 건 어떤 느낌인지
(
8
)
하기스
2006.01.16
조회 수
1706
게임 '엔진'에 관한 질문입니다. (엔진이 뭐냐 이런 질문 아닙니다..;)
(
19
)
셜키
2006.01.21
조회 수
2843
프로그래밍을 할 때 한 클래스의 길이와 한 함수의 길이에 대한..
(
11
)
[
8
]
박현만
2006.01.23
조회 수
1983
if문과 조건식 계산 구현 방법에 관한 여러분의 생각..
(
6
)
박현만
2006.01.27
조회 수
1578
게임 웹 커뮤니티에 대한 질문
(
4
)
앞으로
2006.01.30
조회 수
2392
책 추천 받는다고요~
(
12
)
chao
2006.01.31
조회 수
1653
그림그리려는데 괜찮은책좀 추천좀
(
2
)
ReCreater
2006.01.31
조회 수
2557
학자금 대출 질문
(
4
)
CamilleBidan
2006.02.01
조회 수
4230
그래픽 카드 관련 질문입니다;;
(
3
)
에르하인드
2006.02.01
조회 수
2061
그라나도에스파다를 즐길만한 노트북의 사양과 가격 그리고 오래즐기기위한(;) 옵션물품(냉각팬이라던지;;) 설명좀 해주실분...
(
14
)
MultipleGoer
2006.02.02
조회 수
5397
카메라 앵글에 관한 초보적인 질문..ㅡ.ㅡ;;
(
11
)
네오
2006.02.03
조회 수
1922
[[질]]컴퓨터 견적좀 부탁...?
(
8
)
마심
2006.02.03
조회 수
1482
목록
쓰기
첫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끝 페이지
제목
내용
제목+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취소
1. 선언하면서 초기화 하는 경우와
CObject kObject = kOther;
2. 함수의 매개변수로 전달될때( Call by Value )
void Func( CObject kObj );
입니다. ( 또 다른상황은 생각이 안나네요..-_- )
말씀해주신 상황은 2번과 비슷한 상황이 되는데...
복사생성자에 매개변수로 전달되면서 Call by Value 이므로 새로 하나 생성되고, 이게 다시 생성 생성 생성....
즉 복사생성자에 변수넘겨주는 과정에서 임시로 하나생기고 이 임시객체를 만들기 위해 또 하나 생기고 생기고 생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