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안 내에 들어갈 기획의도의 구성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몇번을 썼다가 지웠다가와 검색&검색을 반복하다가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MMORPG게임기획실무란 책에서는 시장을 분석하고, 성공 유무를 미리 점치는 단계로 일종의 프리 프로덕션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이 책에서) 나온 예는 너무 양이 많을 뿐만 아니라 책 자체가 세부기획에 대한 책이라 기획안 내에 들어갈 기획의도라고 생각하기 힘듭니다.


전 같았으면 공주대학교 게임공모전의 수상작들의 양식 등을 참고했겠지만 왠지 이 사이트가 들어가지지 않네요. 게다가 기획의도의 내용에 채워줄 시장현황 등과 같은 통계를 구할 수가 없네요.

결론
1. 게임기획안에 들어갈 기획의도의 구성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 게임 시장 현황 등과 같은 분석&통계 자료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어디일까요?


위의 책에서는 게임개발산업원을 추천하지만 게임개발산업원은 사이트를 찾을 수가 없고,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은 디지털 콘텐츠 전체를 다루고 있어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기 힘듭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