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서의 기획안 세부설정은 어디까지??
제목 그대로입니다. 기획안의 설정은 어디까지 일까요?
1.엑셀로 각 캐릭의 초기 스탯치서부터 1년뒤에 나올몹의 종류까지 모두 수치로 정해놔야 제대로 된 기획서라고 할수있을까요?
2.아니면,,, 간단한 구성으로 이러 이러한 게임이다... 즉, 핵심적인 요소의 간단한 설명만으로도 가능할까요?
음, 아무래도 전자가 더 게임제작사에서는 끌릴까요?
전자쪽을 게임기획사에서 반드시 원한다면,,, 그렇게 만들어서 준비해야겟죠.
하지만, 전제조건은 2.라는 두번째 내용을 기획사에서 먼저 읽어보고, 합격점을 받아야겠죠.
1.과 같은 QA ? 음, 저라면, 두번째 사람을 채택하고 싶은데...솔직히 첫번째와 같이 만드려면 , 저건좀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획쪽에 면접보시는분들이 어떤 기획안을 채택하는지 궁금합니다.
기획서는 어느선까지 작성을 해야 기획사에서
"아, 적어도 장난한건 아니네...관심을 가지고 읽어볼 소지가 있는데..그 사람과 얘기를 좀 해볼까?"
...이렇게 될수있을까요?
P.S:
또, 한가지 궁금한것은.... 저렇게 제출된 아이디어의 노출에 관한것입니다.
뽑히지도 않을텐데,, 괜한 걱정일까요.......^^;
1. 같은 경우는 기획으로 해놔도 실제로 적용되면 분명히 밸런스 조정등으로 바뀔테니.. 1년씩이나 앞을 내다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2. 게임의 컨셉이 정해지면 그 컨셉에 따른 여러가지 세부안이 분열되서 정해지죠. 이 부분은 기획자가 한명이 아닌 이상 여러 기획자가 의견을 조율해서 맞춰야 합니다.
PS의 경우는.. 당할 경우도 적지않게 있습니다..=3=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