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차저차 저랑 언니랑 번갈아 가며 키웠네요 =_=..



슬슬 단점이 더 보입니다.



1. 지나치게 긴 동선
- 짜증으로 다가옵니다. ㅠㅠ.....


2. 종족특성부족
- 시작지점도 같아.. 종족별 사이드 스토리도 없어.. 선택가능 직업도 한결같아...
   다시 키우면 무슨 직업이든 종족이던 완전 같은 스토리 같은퀘스트..
   외모 외의 차이는 거의 없는 문제=_=(달리는속도만 차이나는듯..)


3. 종족간 이동속도 차이..
- 파티 맺고 그 긴~~ 이동거리를 이동하다 보면.. 몇몇은 어느센가 낙오됩니다....OTLlll
- 유저 선택후 따라갈때.. 의미가 없어집니다 ㅠㅠ
- 혹시나 속도가 느린 유닛을 빠른유닛이 따라가면 되겠지 했는데..=_=; 거기서도 무조건 따라가는 유닛이 쳐지는 괴현상 발생


4. 파티맺고 이동시 문제
- 귀환주문서. 혹은 퀘스트존 워프했다 돌아올때..
   파티를 조각조각 찢어주는 센스는 도대체..ㅠ_ㅠ...
   그런주제에 맵에는 다른채널의 파티 위치를 표현해주는 센스?_-;;


5. 소환물 조작의 문제
- 정령사.. 마음에 들었지만 바로 ..접었습니다.
- 왜 소환사가 선빵을 하는것 외엔 조작법이 없는가.. 이점만은 와우의 흑마때가 지독히도 그립더란..?
(와우 흑마로 1:5 로 뺑이돌리며 싸울때가 그리웠음...)


6. 도대체 무슨이유에서 저랩 퀘용 보스몹을 무한잡는 사람들이 생겨나는가?
- 초반에 이직업 저직업 이종족 저종족 다 해본답시고 결국 1-11랩정도를 5번을 키웠다..
- 좀 랩이 높으면 말을 않는다. 뾰족한 베킨스.. 라고 하면 다들 알것이다. 이걸 나오는 족족 때려잡는 유저가 이미 생겨났다.-_-
   말을 걸어도 씹고, 채널마다 자리잡고 계속 잡더라. 도대체 뭔 대단한걸 준다고 계속 때려 잡는건가?
   그뒤로도 필수 중보스급 몹들 위치에 가보면 이미 자리잡고 무한 레이드 하고 있더라..-_-;;
   순수하게 즐기는 이들을 위해 절대로 뭔가 해결책이 필요하다.
  (좀더 랜덤으로 넓은지역에서 젠이 되던가.. 그런 필수 보스몹은 경험치와 드랍효율이 매우 나쁘게 하고 퀘 완료 보상을 그만큼 보완하여 주던가, 레이드 드랍템 맞추는 묘미를 바란다면 무한퀘로 퀘 완료 기본보상템 외에 랜덤템등을 좋게 주던가.. 그리하면 바로 잡고 퀘 완료하고 올때까지 시간이 비기 때문에 다른사람이 잡을 기회가 될것이다.)


7. 시스템 설정 저장시 에러
- 그노무 6:4 비율시 비정상적인 글씨 크기..
   다른비율로 바꾼뒤 저장하나 다른아뒤 로긴, 혹은 재시작시 왜 번번이 6:4로 줄어드는가..?-_-?


8. 전사는 선빵쳐서 어그로를 먹어야 하는데.. 느리고.. 선빵치기 참 힘들더란...
- 와우의 돌진이 참으로 그리워 지는 순간...


9. 일부 모션이나 특수조작문제.
- 액션키로 덩굴타고 올라가는건 좋은데.. 왜 다시 타고 내려오지를 못하니..ㅠㅠ 왜! 왜!
    그리고 덩굴타고 오르는건 초반 하나밖에 없는건가..? 왜있니..ㅠㅠ..

- 쉬기 할때 역시 앉지못하면 쉬는느낌이 안드는건 어쩔수없었음. ㅠㅠ..
   오랜 라그 마비 와우 등등으로 길들여진 유저들은 다 안달내는 부분일듯..


0. 왜 저랩부터 꼭 몇명이상 제한을둔 매우 쉬운 퀘가 있는것인가...?
   랙.. .. 아예 없진않더라...(...)
   역시 초반에도 스킬조합의 묘미를 보여줬으면..
   난이도 조정이 아쉽다..


좋았던점

퀘스트는 적응하니 의외로 대상도 찾기 편하고 구별도 용이해졌음
후반가니 사냥이 생각보다 잼있어졌음. (역시 몰이는 본능인듯...)
오베 그것도 오픈한지 몇일안된 게임치곤 랙이 거의.. 게임하기 불편함 없을정도였음
퀘스트는 사람들 말한것보단 다양해서 좋았음.





그래도 이런저런 나름 만족도는 높은편이어서 계속 할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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