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내에선 와우형으로 퀘스트 형식으로 하면 정리가 안되는듯 싶어요. 그냥 퀘스트는 굵직 굵직한 뱀똥처럼 촤르르르 하나의 연결된 단 하나의 퀘스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1. 다만 이 퀘스트가 선택에 의해 바뀌는...
나는 A선택을 하여, 어느 귀족을 지키는 시나리오를 선택하면, 귀족 호위하여 어디론가 끌고 가는 스토리를 하고, B선택을 하여 그 귀족이 못된 귀족이라 민심에 따라 그를 죽이려 한다. 결국 호위하는 A와 암살하려는 B 유저의 간접적인 전투를 함.

이러한 선택에 의해 지키지 못한 A의 시나리오와, 지키고 만 A의 시나리오
암살을 성공한 B의 시나리오와, 성공하지 못한 B의 시나리오.

지키게 된 A는 라우풀에 가까워 지고, 지키지 못한 A는 카오틱에 가까워짐
암살을 성공한 B는 성향이 라우풀에 가까워지고, 성공하지 못한 B는 카오틱에 가까워지는 형태

그로 인해, 라우풀의 케릭과 카오틱의 시나리오로 넘어가게 되는 형식.
잡다한 몹 잡으라는 퀘스트는 없얘버림. 그냥 여러마리 잡으면 요즘 유행하는 업적이라는 것으로 그냥 한번 경험치 추가 획득

-> 기존의 퀘스트는 유저의 진을 뺍니다. 사실 리니지씨리즈는 사냥 노가다로 경험치 쌓고, 그리고 좀 레벨 오르면 더 쎈데 가서 사냥하고, 이랬거든요. 사실 지루하기도 했지만 알아듣지 못하는 시나리오와 억지로 짜여진 CG에 의해, 게임의 대부분을 이동하고 이러면서 강제로 이동해서 레벨업 하는것으로 스트레스 받았는데 이런점은 이제 바꿔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