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담당] 게임 서버 엔진 개발자 모집
◦ 접수기간
- 2010.07.12 ~ 2010.08.31
◦ 직무
- Multi-Thread
◦ 업무내용
- MMO 게임을 위한 기본적인 기능들을 제공하는 엔진 개발
- 서버쪽에서 구현하기 힘들었던 기능들에 대한 구현 시도
◦ 주요업무내용
- 엔진에 대한 Spec 작성
- 엔진 개발을 위한 기본 기능들의 구현
(Memory 관리, Network, Multi-thread, DB 등)
- 기본 게임 Contents 지원을 위한 기능 구현
(NPC AI, Quest 등)
-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연구 및 구현
(물리엔진, 3D 길찾기 등)
* object management model design
- Multi-thread 에서 쉽게 관리 가능한 object access/management model을 설계한다.
application 레벨에서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참조 카운터를 신경써지 않아도 될 수준의
encapsulation 을 지원한다. 서버내의 object 를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예외 상황(release가 안되거나, release를 더하는 경우)을 쉽게 detect 할 수 있게 설계한다.
* Network model design
- 서버당 5000명 이상의 user에 대한 network packet broadcast를 thread 간
지연없이 최적화하기 위한 world map을 만들고, Asynchronous 한 send 를 최적화한다.
* 예외상황처리
- Application의 crash 되는 경우, 각 thread 의 snap shot 과 crash한 이유,
lock 의 상태를 mail 로 report 하고
* 작업 serializing
- Multi-thread 프로그래밍을 함에 있어서 Lock 의 사용하지 않고
동일한 기능을 하는 data design 및 program control flow 제어
* 서버 모니터링 및 상태 파악
- 운영 중인 서버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문제 상황을 대처할 수 있다.
◦ 경력기간
- 상기 업무에 대한 경력: 3년 ~ 5년
◦ 상세자격
* 필요 지식/기술 - Tool & Technique
- C / C++ (필수)
- DB / Network
- Script Language
- 기술 문서를 읽고 이해 할 수 있는 능력
- 기술 보고서 작성 능력
- Spec 문서 작성 능력
◦ 해당직무 입사자 필요 조건
- 새로운 것들에 대하여 탐구하고, 도전하는 의지
- 자신이 의도하는 것을 끝까지 추구하여 완료하는 끈기와 성실함
- 산출물에 대한 책임감
◦ 제출서류
- 이력서
◦ 지원방식
- Homepage
◦ 도움말
- 채용절차: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임원면접
- 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 채용규정에 어긋나지 않는자
-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우대
- 채용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