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03352775

주요 8개국(G8) 정상들은 26일(현지시간) 캐나다 휴양도시 헌츠빌에서 이틀간의 회의를 갖고 천안함 침몰사건과 관련, 북한을 비난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G8 정상들은 공동성명에서 "우리는 46명이 비극적으로 희생된, 대한민국의 군함 천안함의 침몰을 가져온 지난 3월26일의 공격을 개탄한다"고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러시아 대표단의 한 관리는 러시아는 아직 천안함 사건 조사 결과를 최종적인 것으로 간주하지는 않기 때문에 북한을 더 강하게 비난하는 것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공동성명은 또 북한이 모든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을 포기할 것을 촉구했으며 이를 저지하기 위한 유엔 제재를 모든 국가들이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http://terms.naver.com/item.nhn?dirId=703&docId=9076

G8 정상회담: G7(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 미국)과 러시아의 정상들이 매년 모여 현안을 논의하는 회담이다.

러시아 쉴드를 쳐주기는 쳐주지만......

열심히 쉴드 쳐주지는 않군요.

그냥 대충 쉴드쳐주군요......



산케이: 정상성명채택 "북한 평화와 안전에 대한 중대한 위협"

주요8개국(G8) 정상회담(무스코카 서미트)이 26일 낮(일본시각 27일 새벽) 의장국인 캐나다의 스티븐 하퍼 총리의 기자회견으로 폐막했다. 이틀간의 토의를 거친 정상성명에서는 46명이 희생된 한국 초계함격침사건에 대해 북한의 국명을 명기해 공격을 비난했다.

초계함격침사건에 대해 러시아는 한국이 문제제기한 UN안전보장이사회의 논의를 지켜봐야한다면서 북한의 범행이라고 단정하는 데 난색을 표명했지만 최종적으로 미국과 일본의 요구에 응했다.

북한의 핵실험이나 탄도미사일발사에 대해서는 "국제사회 안전에 대한 위협"으로서 폐기를 요청하고 납치문제를 포함한 북한의 인도문제에 대해서도 개선을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요구했다.

http://sankei.jp.msn.com/politics/policy/100627/plc1006270137000-n1.htm

  

요미우리: G8폐막, 한국초계함침몰로 북한을 비난

주요8개국(G8) 정상회담(서미트)은 이틀째인 26일 오전(일본시각 26일 심야) 정치·안전보장분야에 대한 토의를 실시해 정상성명을 발표하고 폐막했다.

한국 초계함침몰사건으로 북한을 거명 비난하고 이란에 대해서도 우라늄 농축활동 중지를 요구하는 등 G8로서 양국에 대한 압력을 강하게 하는 자세를 명확히 했다.

정상회담에서는 초계함침몰사건에 대해 북한의 어뢰에 의한다고 발표한 한국 등의 조사결과를 지지하고 "공격을 비난한다"라고 해 한국에 대한 지지도 명기했다. 북한의 핵·탄도미사일 개발의 폐기를 요구하고 납치문제를 포함한 인도문제에 대해서도 "개선조치를 요구한다"라고 했다.

http://www.yomiuri.co.jp/politics/news/20100627-OYT1T00137.htm

  

아사히: G8정상회담, 한국 초계함침몰로 북한을 비난

주요8개국(G8) 정상회담은 26일 한국 초계함침몰사건과 관련해 북한을 비난하는 정상성명을 발표했다.

정상성명은 "한국 초계함침몰을 일으킨 3월 26일의 공격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하고 "합동조사단은 '북한에 침몰의 책임이 있다'라는 결론을 냈다. 우리는 이 문맥으로 침몰로 이어진 공격을 비난한다"라고 지적했다.

북한이 실시한 핵실험이나 미사일활동에도 "가장 중대한 염려"를 표명하고 "북한은 핵확산금지조약상 핵무기보유국의 지위를 갖지 아니하고 또 가질 수 없다"라고 명기했다.

http://www.asahi.com/international/reuters/RTR201006270012.html?ref=reca

  

마이니치: G8 북한을 비난, 이란핵도 염려 정상성명 발표

캐나다 토론토 근교 무스코카에서 열리고 있던 주요8개국 정상회담(G8서미트)은 26일 오전(일본시각 27일 새벽) 외교·안전보장문제의 토의를 실시하고 폐막, 정상성명을 발표했다. 이틀째의 토의에서는 북한에 의한 한국 해군초계함침몰사건이나 이란 핵개발문제에 대한 대응을 중심으로 논의, 성명으로 북한을 비난하고 이란 핵에 대해 염려를 표명했다.

정상성명에서는 침몰사건에 대해 "합동조사단은 북한에 책임이 있다고 결론을 내 이 문맥으로 공격을 비난하고 사건의 설명, 책임을 추궁하는 한국을 지지"한다고 했다.

침몰사건을 둘러싸고 '북한의 공격'이라고 단정한 한국 측의 조사를 북한이 전면 부정하고 UN안보리에서는 상임이사국인 중국이 한반도의 불안정화를 피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북한에 대한 강경조치에 신중한 자세를 보이고 있어 교착상태에 빠져 있다. G8멤버면서도 러시아가 북한에 가까운 것으로 보여 정상성명에 북한비난의 문구를 포함시킬 수 있을지가 초점이 되고 있었다.

또한 일본인납치문제에 대해 "납치문제를 포함해 북한이 인도문제의 개선을 위한 조치를 취하기를 요청한다"라고 명기했다.

http://mainichi.jp/select/world/news/20100627k0000m010099000c.html

  

마이니치: G8서미트:사라진 "6자회담 조기재개" 정상성명

26일 폐막한 주요8개국 정상회담(G8서미트)이 발표한 정상성명은 한국 초계함침몰사건에 관한 북한비난이 들어가는 한편 과거의 G8회담에 포함됐던 "6자회담의 조기재개"의 문구가 사라졌다. 침몰사건에 대한 대응을 최우선으로 하는 한국의 의향을 따라 미국과 일본이 주도한 결과로 보여지지만 북한의 핵문제 해결이 멀리 있다는 인상을 재차 남겼다.

북한의 핵문제와 관련해 작년 라퀼라 서미트의 정상성명은 북한에 "조속한 6자회담 복귀"를 요청했다. 금년 3월 G8외무장관회담에서도 "무조건 6자회담 복귀"를 요구했다.

이번 성명은 한반도비핵화에 관한 6자회담의 2005년 공동성명에 대해 "이행에 대한 대처를 재확인"하는데 머물렀다. 한국은 "북한이 사건을 반성하지 않는 한 6자회담을 재개해도 결과를 기대할 수 없다"라고 주장하고 있어 미국과 일본도 이를 존중한 형태를 취했다.

최우선적으로 평가한 침몰사건에 대한 대응에 대해 미 정부 고위관리는 G8서미트 종료 후 "이번 정상성명은 UN안보리 협의에서 강한 탄력을 가져 올 것"이라고 강조해 북한을 자극하고 싶지 않은 중국에 대한 압력이 될 것을 기대했다.

정상성명은 사건의 책임이 북한에 있다고 결론을 내린 한국측의 조사를 언급한 다음 "이 문맥에 따라 초계함침몰로 이어진 공격을 비난한다"라고 해 전체적으로 북한을 비난하는 톤이다. 그러나 "북한에 의한 공격"이라고 단정하거나 "북한을 비난한다"라고 직접적인 표현은 신중하게 피한 형태이다.

이는 북한의 공격으로 결론내려면 "충분한 증거가 없다"라고 한 러시아를 배려한 것으로 보여진다. 제재결의나 북한을 거명해 비난하는 의장성명 등 안보리에서 강력한 대응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러시아가 입장을 바꾸고 중국의 협력을 얻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안보리 협의는 난항이 예상된다.

http://www.mainichi.jp/select/today/news/20100628k0000m030024000c.html

  

4개의 언론사의 5개의 기사중 날자고도님께서 말씀하신 것을 지적한 것은 마이니치밖에 없으며, 그렇게 말한 이유도 러시아에 대한 배려때문이라고 하는 것이지, 천안함이 북한이 안한 것일 수도 그렇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인터넷에서 누구를 지정해서 욕한적이 없는데, 저를 악플러라고 한다면 그건 악플러에 대한 정의를 잘못 이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http://krdic.naver.com/detail.nhn?docid=3617&kind=newword&re=y

악플러: 다른 사람이 올린 글에 대하여 비방하거나 험담하는 내용의 댓글을 즐겨 올리는 사람.

저는 비방하거나 함담하지 않았습니다.
* *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10-06-28 1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