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하고 개발하는 분들은 컨텐츠에 대한 부담...

그런 고민을 많이 하실거 같아요....

근데 이 부담을....

유저에게 일부 맡겨버리는 것은 어떨까요???

아마 높은 자유도를 전재해야하지 않을까싶지만....

유저가 유저에게 퀘스트나 놀잇감 뭔가 다퉈야 하는 이유를 제시할수 있게 한다던가...

뭔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진행하는 것에 대한 유동적인 변화가 ....

유저와 유저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생겨나고 사라지고 변해가는...

유저가 세계속에서 하나의 존재로서 게임속의 환경이나 조건을 변화시킬수 있다면....

이러한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단순히 아이템과 렙업 ...몬스터의 사냥에서 탈피해서...

그것보다는 유저와 유저간의 상호작용 중심으로....

그러한 환경이 주어진다면은 다소 컨탠츠에 대한 부담을 다소 줄일수 있지 않을까요???

아;;; 자기전에 적다보니 정리가 잘 안돼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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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잉뿌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