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나 와우나.
다 뜯어고쳐서 만드는 '혁신'은 국내 온라인게임에서 본적이 없네요.
그런 의미에서 이브도 쫌 짱인듯
2009.08.23 00:20:39 (*.11.214.187)
ꍬP
개인적으로 리니지1의 공성은 그 당시로서는 정말 충격적인 시도가 아니었나 싶어요
2009.08.23 00:21:09 (*.11.214.187)
ꍬP
또 성을 먹어서 세금을 받고 혈을 운영하고 하는것도 상당히 진보적인 사고였던것 같고.
2009.08.23 00:26:04 (*.139.178.24)
CamilleBidan
대규모 전투라면 RF온라인이 규모상으로는 최고였을듯....
2009.08.23 00:33:10 (*.202.152.182)
발퀴레
와우도 까는 사람은... 머라면서 까던데...
배꼈다고...
2009.08.23 00:40:28 (*.34.176.73)
꼬마네꼬
솔직히 울온 깔작 거리던 시절에 접한 리니지는 충격이었음...
하지만 와우는 뭐...
2009.08.23 00:47:14 (*.34.176.73)
꼬마네꼬
......이런말 하면 또 누군가 "와우 까"인줄 알고 득달같이 달려들 것 같은데...
와우가 잘 만들었고 재미있는 게임임에는 부정할 생각은 없습니다.
참신함이 없다고 생각할 뿐.
많은 국내 유저들이 참신함을 찾지만, 그 사람들이 정말 참신한 것만으로 만족하는 것 같지는 않아요.
2009.08.23 02:36:11 (*.198.221.16)
plona
아이온이야기나오니까 생각나는게있네요..모웹진 댓글중하나였는데..
오픈베타 때 : 와우 카피다 완전 망할거다.
국내 동접 20만 돌파 때 : 거품이다 곧 망할거다.
국내 유료화 성공 때 : 몇 개월 있으면 유저들 다 이탈할 거다.
일본,중국 상용화 성공 때 : 아시아에만 먹힌다 북미,유럽 오픈하면 발릴거다
북미,유럽 예약판매 호조인 이 때 : 베낀 게임에 창의성도 없고 재미도 없는데 왜 잘 나가는지 모르겠다
다 뜯어고쳐서 만드는 '혁신'은 국내 온라인게임에서 본적이 없네요.
그런 의미에서 이브도 쫌 짱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