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 천존협객전... 이하 천존이라는 게임에 열심히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이름을 보시면 짐작하시리라 생각하지만 무협게임 입니다.

5개의 문파가 등장하고 그들끼리 싸우거나 공존하는 식의 대립하는 세계관인데...

전반적인 시스템은 와우와 비슷하지만 와우보다는 덜 복잡합니다.

그래픽은 요즘 게임에 어울리지 않게 512램에서 돌아갈 정도의 저사양 이다보니 구리구리한게 사실이지만...

나름대로 재미도 있고 괜찮군요. (어쩌면 제가 요즘 무협에 너무 목말라있어서 그런지도 모르지만...)


혹시나 플레이 해보실 분들이 있을까 일단 간단하게나마 소개를 하자면...

위에도 썼듯이 문파는 총 5개 입니다.

1. 아미파 - 영화 촉산전에 등장하는 문파로 비검 / 비도를 사용하는 문파입니다. 하지만 이도류를 쓰는 전사형이 아닌 비검 / 비도에 속성마법을 부여하여 날려서 공격하는 이를테면 공격형 마법사의 형태이지요. 아니... 마검사라고 해야하려나요? 파티에서는 주로 원거리 딜러 역할을 맡습니다. (와우로 치면 마법사죠.)


2. 불문파 - 향내가 가득한 빡빡이 근육남캐... 즉, 소림사를 모티브로 따온 문파입니다. 오로지 남캐만 생성이 가능한 크고 아름다운 곳으로, 무기는 법격(금강저 같은...)이나 봉을 사용합니다. 법격은 법격 속성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고, 봉은 불 속성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티에서는 주로 탱커를 담당합니다. (와우로 치면 전사(방특) / 성기사)


3. 청성파 - 일반적인 무협의 청성파와는 달리 암살자라는 컨셉을 가져온 문파입니다. (내가 아는 청성파는 암살자가 아니얏!!) 주 무기는 사슬낫과 단검으로 파티에서는 주로 근거리 딜러 역할을 담당하며, 공격속도가 빠르고 사슬낫의 리치가 길기 때문에 사냥이 매우 쉽지만... 덕분에 개천민 취급을 받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와우로 치면 돚거)


4. 백화파 - 무림에서 가끔 등장하는 여성들만의 문파로 오로지 여캐만 생성이 가능하며, 모든 MMORPG 게임에서 귀족 클래스로 지목받는 힐러입니다. 무기는 비륜와 주옥을 이용하며, 약간의 공격마법과 힐과 버프를 사용하고 게임 내 유일한 힐러이기 때문에 모든 던전이나 파사에서 환영받는 존재입니다. 초반 인던에서는 어찌어찌하여 깰 수가 있다고 하나... 훗날 20대 후반 레벨에 가게 되는 자운사 환희진같은 인던부터는 힐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와우로 치면 사제 / 암흑사제)


5. 신가파 - 백화파와 마찬가지로 역시 여성캐릭터만 생성이 가능한 문파로 테이머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문파입니다. 게임 내에서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버프펫 외에 테이밍을 이용해서 몬스터를 펫으로 만들 수 있으며 주 무기는 활과 석궁, 파티에서의 역할을 원거리 딜러 및 서브 탱커 입니다. 웃긴건... 불가파는 분명 메인 탱커인데 레벨이 어느정도 되서 어그로 수치를 쌓는 기술을 마스터 해놓지 않으면 이 신가파의 펫한테 어그로가 튀어버립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죠. [....] 원거리 공격인데다가 테이머라는 특성 덕분에 펫으로 탱킹이 가능하므로 사냥이 가장 빠르지만... 후반에서는 그다지 환영을 못 받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청성처럼 천민 취급은 안 받으니... 그나마 다행이랄까... (와우로 치면 냥쿤)


뭐, 아무튼 대충 여기까지 입니다.

개인 생각에 저사양에서도 쉽게 돌릴 수 있다는 점과 오히려 오베치고 밸런스에 대해서는 왠만한 게임보다 나은 것 같네요. (어떻게 운영을 할지는 아직까진 미지수고, 일단 캐시템도 나와봐야 알겠지만...)

아무튼 무협에 굶주리신 레임 분들이 계시면 같이 해보죠.

전 성도 서버에서 땡중을 키우고 있습니다.
profile

잉여 군수무역자 루즈베라트 입니다.

해치지 않아요. 대신 아프게 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