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치라는 개념이 없는 게임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음 게임을 하다가 ....

캡파를 즐겨하니까 캡파를 예를 들어보이자면...

그냥 방에 들어가서 사람들하고 싸우면서 컨트롤에 신경쓰고....

아슬아슬한 승리라던가 스스로 간지나는 컨트롤을 했을때 낮은랭크의 유닛으로 고랭크를 이기는 등의 쾌감을 느끼면서...

재미있게 하지만...

새로운 기체를 얻어서 키워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히게 돼면...

경험치에 집착하고 의식하게 되면서 억지로 해야하만 한다는 느낌을 받게 되고...

지루해지고 노가다라는 느낌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같은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이렇게나 차이를 느끼게 되는게 참 신기 하더군요...

다른 게임들도 마찬가지 인 것같습니다...

부자왕도 그렇구요...

살펴본것 중에 이브온라인이 경험치라는 수치적 개념이 없긴 하군요...

그래서 생각해 본게....

경험치라는 수치적인 데이타로 레벨업을하고 그 수치에 얽매이고...

이건 사실 고정관념적인 시스템인데 이것을 벗어나는 개념은 어떨까?라는 생각입니다...

저는 이런 방향으로 갈수 있다면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레임분들은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profile

뿌잉뿌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