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에는 우리나라에 무리한 요금제를 일본의 제작사가 밀고 나간 것 같습니다. 일본쪽 회사한테 수주받아 일을 한 적이 있는데(컨버젼) 걔네 특징이 자기네 소스가지고 하는 일은 토씨 하나 안 틀리게 똑같이 만들라는 것이었죠. 고치는 부분은 작은 부분도 컨펌 받아야 하고. 몬헌이 인터페이스도 그렇고 캡콤이 일본쪽 거를 그대로 우리나라에 들여온 걸 보면 요금제도 그런 사정이 있을 것 같습니다.
2008.09.06 11:43:42 (*.150.27.124)
keaton
특정 시간 요금제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주말요금제는 봤는데 그 이외에는 본 적이 없어서...
매일 18:00-24:00, 평일 xx:xx- xx:xx 뭐 이런 식으로 해 주면 직업에 따라 이용하기 편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매일or평일or주말 x시간씩 이용하되 이용시간은 요금 결제하면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평일 하루 4시간씩 한달요금이 만원이라면 결제할 때 '나는 월-금 18:00-22:00 한 달 결제를 하겠다'는 식으로 말이지요.
뭐..결제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니 이런 말을 하는 건지 모르지만요.
2008.09.06 11:43:56 (*.176.241.205)
흠... 인정하긴 싫어도 부분 유료화라는 제도가 평준화된 지금의 우리나라 게임시장에서 저 요금제가 과연 얼마나 흥행할까요.
보아하니 엑스트라 요금제의 혜택... 그거 무시할 수 없던데...
2008.09.06 11:46:55 (*.236.118.140)
자두
대항온이 유료화 요금 책정 잘못해서 털리고 망한 꼴을 몬헌도 겪고 나면.... 걔들도 뭔가 생각이 바뀌겠죠. 아니면 말고요.
지금 상태 그대로 반쪽짜리 패치와 일본보다 비싼 요금제를 물어야 한다면 일본섭에서 하던가 카이로 가던가 이번에 나올 워해머로 가서 RvR이나 즐기게 될듯.
2008.09.06 11:51:06 (*.132.130.100)
하늘속으로
저같은 가난한 대학생은 이미 GG입니다.. 23100원... 하루종일 하는것도아니고.. 해봤자 일주일에 한두시간 많아야 서너시간일텐데 23100원이라니...
윗분말씀대로 대항온때 덜 디었나봅니다
다만 온라인게임 결제의 헛점을 이용한 착취가 눈에보이는 요금이라는게 조금 아쉽네요.
2만원,천원 딱떨어지면 깔끔하고 좋을텐데.
2008.09.06 13:09:09 (*.210.220.14)
김지원
엑스트라에 어떤 서비스가 생길지 나온 후에야 이야기가 될거 같네요
2008.09.06 13:15:41 (*.212.30.92)
shine
그냥 온라인 게임이라고치면 비싼수준의 요금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몬헌컨텐츠양을보면 비싸다고 생각될수 밖에 없네요.
몬헌 시작한지 일주일 됬는대 지금 있는몹 다잡아보고 장비를 위한 노가다빼고는 왠만한건 해볼만큼했다고 생각되는데 1.0패치때 뭐가
얼마나 더생긱질 모르갰지만 한달을 즐길만한 내용이 있을지가 가장큰 의문인...
2008.09.06 14:53:05 (*.246.49.87)
노을비
효용은 개인마다 다르게 느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매니아 이상 오타쿠 레벨에겐 싸다고 느끼겠지만,
라이트 유저 등급에선 비싸다고 느끼겠죠.
애초에 플레이 시간도 다르거니와...
2008.09.06 15:15:36 (*.44.209.208)
후니즈
가이드북 사고 나니까..딱 이러내..가격...
이ㅇㅓㅀ게 가격 정하고 나면 내려갈리 없잔아여???
아나..만원대 중반으로 생각하는 게임인데..
개인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