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바로..  필살기

1. 각 서버마다 최고순위부터 일정 순위까지 필살기가 존재

2. 이벤트, 듀얼, 퀘스트 등으로 얻을수 있다.

3. 습득 제한 조건은 없으며 아이템 형식으로 존재

4. 1회성 필살기와 무제한 필살기가 존재(무제한의 쿨타임은 현실시간으로 2일)

5. 필살기 사용후 죽거나 또는 다양한 버프 or 디버프 (오로지 랜덤)

6. 양도 불가능. 1:1 정식 듀얼을 통해서는 양도 가능. PK로 탈취 불가능

7.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가 사용,소멸,양도 할 경우 현실시간 2~3주간 습득 불가능

8. 필살기를 가진 캐릭터가 2주 이상 듀얼을 하지 않고 잠수를 탄다면 전체 공지로 캐릭터 이름이
    공개되며 계속적인 잠수를 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필살기 삭제 또한 일정 횟수이상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필살기 삭제

9. 필살기를 가진 사람은 상대방의 듀얼요청을 연속 3회이상 거절 할수 없다.

10. 듀얼시에는 필살기를 사용할 수 없다.

문득 생각이 났습니다. 강렬한 한방기가 없는 한손검으로 플레이하다보니... 뭔가 큰거 한방을
가지고 싶어지더군요. 일종의 궁극기를 가지고 싶음..

검사로 따지면 잠력을 폭발 시켜 궁극의 오의를 쓰고 뒈지거나 폐인이 되는 뭐 그런거고
마법사끼리 모여서 마법진으로 자신의 클래스보다 높은 클래스의 강력한 마법을 날리고
한동안 마나고갈로 빌빌대거나...성직자가 세크리피어스로 상대방에게 자폭을 한다거나
소환사가 드래곤이나 정령왕을 소환한다거나...뭐.. 그 뒤로는 거의다 인사불성이 되는 패널티지만;;

몬헌하다 생각이 나서 써봣습니다 - 3-;;;

이런 시스템이 있다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겠지만 좋은점도 생길듯

한 100 명 모여서 힘을 모아 원기옥을 날려 보스 한큐에 보낸다던지
파티로 레이드 뛰고 있는데 전멸의 위기가 온다 싶으면 필살기를 써서 위기를 모면한다던지
궁극의 회복용 필살기가 있으면 뭐.. 필살기로 그 위기를 모면한다던지 여러가지 좋은 상황이
있을수도 있겠지요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