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 컴퓨터 그래픽카드 코어가 나가서...

노트북으로 연결해서 쓴지 한달정도됩니다.

사양이 딸려서

집에 고히모셔두었던 악튜러스한정판을 풀어서 클리어했습니다. ㅎㅎ

다시해보니까 역시 명작이더군요

그래서 김학규님 생각나서 와봤습니다.

어느새 저도 대학 졸업반이네요

취업 생각에 앞이 깜깜...

학규님은 수능끝나고 한번뵌적있는데 ㅎㅎ

라그나로크베타시절 그라비티에서 하드코어베타테스터 모집에

어린나이에 캠으로 찍은사진 보내서 지원해서

광주에서 서울까지 올라가서 면접봤던게 기억나네요

덩치좋으신 프로그래머 한분이랑 또다른 분계셨고 잠시후에 들어오셨던걸로 기억하네요 ㅎㅎ

라그나로크에서 버그 발견한거 있냐고하시길래 카프라 버그 말씀드렸었는데

벌써 그게 6년전이네요

학규님이 만드신게임은 항상 플레이해보고있습니다.

매번 획기적인 작품을 만드셔서 정말 감탄하고있습니다.

요근래 가장 인상깊었던 게임은 풍류공작소 인데

혹시 아시는지 궁금하네요

제가 게임해오면서 가장 획기적이라고 생각했던 전투시스템이 2번있는데

첫번째가 마비노기의 가위바위보 상성관계 시스템과

풍류공작소의 약점공격시스템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서비스종료와 개발사는 파산해버렸더군요..

풍류공작소에서 보여주었던 거래소시스템도 개인적으로 현존하는 마켓시스템중에서

최고의 편의성과 완성도를 보여줬다고 생각했었는데 ㅎㅎ로딩의 압박이있었지만..

최근에는 웹젠에서 만든 헉슬리를 해보면서 다시한번 감탄했지만... 성공은 힘들겠다 싶더군요

그냥 생각나서 와봤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일 잘되시기를 ..

p.s 악튜러스 후반부에 제작환경에 애로사항이 발생해서 완성도가 하락했다는 소리가있던데 그런가요?
확실히 몇일전에 엔딩까지 보면서... 후반부터 안열리는 상자가 많더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