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는 직접 업계에 종사하시는분도 있고해서 물어보려는건데요
이상하게 사양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유저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3명만 화면내에 나타나면 부드럽지 못한 게임진행이되버립니다;
느려지죠;; 버벅댄다고도 하죠
어떤분은 이게 회선문제라고 하는데...
이 문제에 대해 해결책을 마련하고싶네요
화면내에 2명만 나타나면 엄청 부드러운데(키를 눌러도 바로바로 반응하고)
3명만 나타나면 느려집니다..
그리고 20마리의 몹이 화면내에 있을땐 부드러운데
20명의 유저가 화면내에 있으면 느려지는것도 이것과 같은 문제인가요??
마을에 사람이 없어야 부드러운이유도 단지 그래픽카드의 표현수준이 낮아서가 아니라
회선과 관련되서 문제가 있는건가요? 너무 많은정보를 주고받아야됀다던지..
제 생각에는 몬스터 20마리가 갖고 있는 정보와 20명의 유저가 갖고 있는 정보의 양이 다르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온라인 게임에서는 그 정보를 묶어서 전송하게 하는 패킷이라는걸 만드는데요, 그 패킷의 양이 얼마나 되냐에 따라 지연율이 발생하겠지요,
한 사람 한사람의 정보를 저장해 서버에 전송해주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다시 보내줍니다. 그래서 우리가 다른사람의 정보(스택치나 HP 등등)을 볼 수 있는것이죠.
몬스터는 단순한 이런것들만 표현해주면 되는데 반해 유저 한사람 한사람에게는 다양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친구목록이라든지, 그사람의 아이템이라든지 하는것들 말이죠.
아마 그래서 사람이 화면에 많을 때는 그런 문제점이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ps : 저도 공부중이라 아직 확실히는 모르겠어요.. 그냥 생각나는데로 한번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