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몽상가님 의견감사합니다.

그치만 오토프로그램천국이 되는것은 AI와 킵모드 어썰트 모드가 아닙니다.

위에 올린 뎃글참조..

그리고 리니지처럼 2컴을 돌리는경우가 있습니다.

그걸 생각하시면 반드시 오토천국이 되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그리고 발퀴레님의 의견이 정 이해 안된다..

저의 말이 먼말인지 모르겠다

그러시면 스타크래프트를 다시 조작해보시고 평가해보세요

아 스타의 조작감과 그라나도의 조작감은 어떤차이가 있더라...

그것이 기획자의 자질이라 생각합니다.

남에게 설득하기 위해서는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냥 그러면 오토천국이 될것이 뻔하다 라고 한다면...

당신은 생각이 없는 무뇌충입니다(표현이 극했다면 용서하기구여)

정말 이런 뎃글 다시는 분들 정말 한심합니다..

그리고 발퀴레님의 의견을 더욱 잘나타낸 게임은

남코의 테일즈오브 환타지아를 해보심이 어떨런지요!!

너무 한게임만 하다보면

게임기획을 하실수 없습니다..

고전게임(슈베이더 인가;; 팩맥 슈퍼마리오 방구차 테트리스 보글보글)부터 해보시면서 느낀점을 저처럼 노트에 적으시길

바랍니다

정말 찾아 보면 엄청 납니다.

일단 고전게임에서 배울것들이 엄청 나게 많습니다.

아무리 재미없는게임도 해보시면 아 이게 다른게임하고 차별성이 있군 이런것들을 느낄것입니다.

너무 온라인게임만 하셔서 그런지 감각이 떨어지신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마메(오락실고전게임)와 수퍼패미콤 패미콤 닌텐도 PS PS2 메가드라이브 휴대용게임기 등...

엄청난 분량에 놀라지 않을수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이런게임을 만들고 싶어 난이렇게 만들래!!

아니라 게임의 역사.가장중요....

간략히 설명드리면...

최초 게임은 점으로 이루어진 테니스 게임이엿다고 합니다.

정말이지 친구와 1:1 테니스게임을 할수 있다는게 획기적이엿죠..

거기서 부터시작해

인기를 끌엇던 게임들 (보글보글 테트리스...등등..)분석하고 평가해보세요..

스트리트 파이터는 왜 만들어 졌나..??

예전에 세가와 캡콤 2기업간에 아케이드시장을 놓고 불꽃튀는 전쟁을 하고 있을때 였습니다.

세가는 100원하는것으로는 이익을 만들수 없다고 생각해 체감형게임(핸들조작 레이싱 버추어캅 등 200원내지 300 원 최고500원)

을 만들었으며

캡콤은 100원으로 많은이익을 낼수 없을까 하고 만든 주력게임인 스트리트파이터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는 사람과 컴퓨터만의 게임을 사람과 사람의 대전이라는 획기적인 발상으로

엄청난 수익을 올립니다.

업소(아케이드 사장)들과 유저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놀라운 아이디어 엿죠,,

단지 사람과 사람이 대결하면 어떨까? 이 아이디어 하나로

아케이드게임에서 세가를 누르고 캡콤이 번성하게 됩니다.

그이후에 있엇던 일들은...

게임기획카페가보시면

잘나와있습니다.

저도 거기서 정보를 습득하였고 스트리트 파이터게임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지식은 체험입니다.

모든지 다 해보십시요.. 게임의 장르를 물론하고 다플레이 해보십시요.

특히 나는 알피지가 좋아 그래서 알피지만 기획할꺼야;;

정말이지 시대착오적인 발상입니다.

그냥 알피지 매니아가 되는게 나을겁니다.

기획자가 되려면 많은 게임을 접하고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어 합니다.

자세한내용은 직접 찾아 보시는게 좋을겁니다.

다 말씀드릴수 있지만...

직접 찾아 보지 않고 얻은 지식은 머리속에 남지도 않거니와

오래 기억하지못해 결국 자신의 지식이 되지 못합니다.

다 올리지 못한점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