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번게임이 카발 온라인으로 선정되어서 현재 플레이중입니다.
의외...라고 할가요? 전반적인 시스템 자체가 상당히 잘 짜여져 있고
맵간의 이동시스템도 괜찮은 방식을 넣었고 초심자들에 대한 대비도 꽤나 되어
있네요. 지금 제 생각으로는 오픈베타테스트의 클라이언트의 모범형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스트소프트측에서는 우리는 다 보여주지 않았고 보여주는건
상용화를 하는 시점이다. 라고 해서 고렙이 좀 많이 이탈하고 또 게임내의
인플레 현상을 조금 막지 못하고 있는 단점이 있지만 그런 단점을 막을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도입했네요.

첫번째 자동사냥
다른 게임들은 자동사냥을 발견하면 운영자에게 신고하거나 몹을 몰아서 죽이거나
하는 방식으로서 자동사냥을 퇴치했지만 카발의 경우 오토를 유저가 직접 잡을수
있도록 하는 덫(맵에 풀어 놓으면 자동은 이걸 몹으로 인식해서 친다고 하네요
5번치면 그 친사람은 무조건 마을로 날라감 -_-; 렙이 몇이던간에 단 한방에 날라감)

둘째 마을&사냥터&이동 시스템
일단 M을 누르면 지도가 나옵니다 지도 밑에는 자기에게 맞는 사냥터 표시 였나? -_-;
그걸 누르면 현재 자기 레벨에 맞는 사냥터가 색별로 지도에 표시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의 이름이 있는 곳들을 보면 아직도 ???로 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업데이트 될 여러 마을에 대한 기대감도 생깁니다.
마지막으로 이동시스템 지금까지는 대부분 돈을 내고 텔레포트를 한다거나
특정 마을로 텔레포트 할려고 하면 어느 마을을 지나고 지나서 가야 한다거나
같은 방식이었는데요 카발같은 경우 단 한번의 워프로 자기가 가고싶은
어떤 마을이던 지나 갈 수가 있습니다.

셋째 던전시스템
시간제 그리고 몹들마다의 보스를 두어서 보스만이라도 죽이면 다른 부하들은
한번에 죽는 시스템(다른곳에도 비슷한게 있기는 하지만 조금 틀립니다.)
몹이 많고 시간이 없다면 보스가 되는 몹을 죽이기만 하면 클리어를 할 수 있는
방법도 있고 여러가지의 클리어 힌트같은것들이 산재해서 눈치가 있는 사람이라면
수월하게 할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일종의 퀴즈를 포함한 던전이라고 하고 싶네요

일단은 이 정도가 제가 생각하는 카발온라인 입니다.
물론 단점도 좀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장점이 단점을 가리고
보안을 할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단점은 빼고 적었습니다.
추천을 해도 좋을 정도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