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석을 준비하라느니, PK조심해서 하라느니는 좀 어색하네요. 평가느낌보단 공략 느낌이 들어서... -_-;;
그 외는 잘쓰셨어요~
근데 직업이 몇개 없네요... 직업 좀 많은 게임은 안나올라나...
2005.10.14 19:32:52 (*.70.54.24)
임재현
-_-; 아 그부분은 제 버릇이에요. 초보들의 기준에서 게임플레이 방식을 쓰다보니;;
2005.10.15 00:22:47 (*.126.55.195)
아르데온
흠...공략중심의 글은 어쌔신님께서 지적해주셨고
우선...전문용어의 사용이 너무 많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설명을 넣으신 부분이 있습니다만...없는 것들이 좀 있네요.
시스템홀릭의 경우 처음보는 사람들은 이게 몬가 하는 생각이 들게 마련이죠.
간단하게 설명정도는 넣어도 될꺼같고
'퀀티티(quantity, 양)'가 아니라 '퀄리티(quality, 질)'이런식의 글이 아니라
'양과 질' 또는 '양(퀀티티, quantity)과 질(퀄리티, quality)' 로 했으면 더욱 보기가 편해질꺼 같네요.
그리고 '핵 앤 슬래시(hack and slash)류의 게임'이것 또한 '단순히 베고 찌르는 게임' 으로 해도 괜찮을꺼 같은데요.
이런식으로 쓰면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라도 쉽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2005.10.15 00:48:34 (*.237.152.69)
안군
그나저나... 로한의 저 인기는, 이곳에 들어오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의 불만인...
"우리나라는 왜 단순노가다 게임밖에 안만드냐? 이제 지겹다~!!" 면서 불평을 늘어놓은 분들을 무안하게 만들만한;;;
제가 정말 궁금한건...
단순노가다 게임밖에 없으니 유저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단순노가다 게임을 할 수 밖에 없는건지,
유저들이 단순노가다 게임을 원하니 개발사도 단순노가다 게임밖에 만들 수가 없는건지...
2005.10.15 01:19:59 (*.126.55.195)
아르데온
전 후자쪽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아무리 사람들이 단순한 노가다다 라고 외친들 그들에게 전혀 새롭고 참신한 게임을 앞에 대령하면 할까요?
단순 노가다는 하면 할 수록 우리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있습니다.
열심히 노가다해서 고위레벨되고 최고급아이템마추고 우선적으로 남에게 보일 것이 생기죠.
하지만 조금만 이것을 탈피하려하면 안하려 들지 않습니까. 아타까운 일이지요.
그 외는 잘쓰셨어요~
근데 직업이 몇개 없네요... 직업 좀 많은 게임은 안나올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