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25000명인가는 일단 논외로 두고, 무엇이 용감하다는 것이죠?
클로즈 베타 테스트입니다.
서버 스트레스 테스트까지 병행한다고 생각한다면, 이상할 것이 하나도 없는데요.
1차 클로즈 베타 때에 데이터가 리셋 되었으니, 2차 때에도 리셋 될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확실한건 아닙니다만)
게임 자체로서 즐기고 싶으시다면,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시는게 좋을듯 하군요.
2005.07.28 17:04:49 (*.178.25.68)
그런데
아무래도 한국에서의 대항해시대온라인 클로즈베타테스트는 홍보에 주안점을 둔듯하네요.
2005.07.28 17:10:15 (*.37.78.128)
J.W
조이온에서 퍼블리싱 하던가....
2005.07.28 17:19:19 (*.70.54.163)
임재현
문제는 -_-; 스트레스 테스트도 좋은데 서버 과부화가 장난이 아니라는 거죠 테스트를 하기가 힘들정도 에요 계속 섭다를
하는데 서버 하나만 달랑 있다는게 문제가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_- 용감하다고 말한건 2만의 사람들을 한서버에
구겨 넣을려는걸 말한겁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그 많은 사람들을 거기다 넣으면 어떻게 합니까;;
2005.07.28 17:25:41 (*.104.88.252)
크리스
그게 테스트인 것 같은데요. 한 서버라고 해도 머신이 한 대인 것도 아니고, 서버가 +- 알파의 수치가 가능한 것으로 계산을 했기 때문에 그렇게 계획한거겠죠.
2005.07.28 17:26:52 (*.58.233.21)
꼬마네꼬
글쎄요. 서버 상태가 혼잡~약간 혼잡 정도였으니
본래 게임 설계 자체가 서버 하나당 접속자 수가 상당히 많다는 것이겠죠.
그것을 서버가 감당하지 못한다고 접속자를 줄여버리면
본래 "대항해시대 온라인"이라고 만들어진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는것 아닐까요?
어쨌든 문제점이 보였으니 알아서 수정을 하던가, 문제점을 끝까지 찾아내지 못해서
욕을 먹던가 둘 중의 하나겠지요.
클로즈 테스트인 것을 감안했을 때에 아직 뭐라고 할 단계는 아닌듯 한데요.
2005.07.28 17:28:26 (*.58.233.21)
꼬마네꼬
그리고 홍보에 주안점을 두었다면 애초에 제한적인 시간에만 서버를 열지는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오류에 대한 부담감은 상당히 적음에도 불구하고요.
2005.07.28 17:33:07 (*.72.137.160)
MTPGoer
흐음 써버가 퍼엉~
2005.07.28 17:51:10 (*.70.54.163)
임재현
확실히 재미잇기는 한데 문제가 ㅠ_ㅠ 섭다로 인해서 시세가 -_- 초기화 되버리는거 같은;
2005.07.28 17:52:16 (*.58.233.21)
꼬마네꼬
테스트고 뭐고 계속 섭다 되니 짜증 나긴 하네요-_-;;
2005.07.28 22:30:23 (*.93.17.231)
발현
일단 게임을 즐기는것보다 테스트를 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해야하지 않을까요?
클로즈베타테스터는 게임을 즐기는것보다 테스트에 도움을 주는 쪽이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항해시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서버한계를 어느정도 측정하고, 기술력으로 최대한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쪽으로 발전한다면,
옳은 행동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저는 아쉬운건, 마을이 너무 적다는 점일까요..[......]
도시간의 동선에만 배들이 바글바글 몰릴꺼 같은데.. 왠지 팩키지 대항해시대의 느낌과는 다소 거리가 먼 게임이 될지도..
정말 25000명인가는 일단 논외로 두고, 무엇이 용감하다는 것이죠?
클로즈 베타 테스트입니다.
서버 스트레스 테스트까지 병행한다고 생각한다면, 이상할 것이 하나도 없는데요.
1차 클로즈 베타 때에 데이터가 리셋 되었으니, 2차 때에도 리셋 될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확실한건 아닙니다만)
게임 자체로서 즐기고 싶으시다면, 정식 서비스를 기다리시는게 좋을듯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