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새로운 파티시스템?!

나름대로 제가 접해본 새로운?! 시스템에 당황스러웠습니다.
기존의 MMORPG에서는 맵 이동이 있더라도 사냥터에서 다른유저들과 같이 사냥을 해야만 하지만,
길드워에서는 마을에서만 다른 유저들과 같이 존재하며...사냥터에 나갈때 파티를 맺은 파티원들만
사냥터에서 같이 사냥을 할 수 있게 되네요. 디아블로2같다는 느낌이에요. 근데 디아블로는 방을 만들어
놓고 다른사람이 들어오길 기다릴 수가 있지만, 길드워는 조금 다르게 파티를 맺고 나가야만 같이
플레이 하는게 가능하네요. 조금 당혹 스러웠구요.

2. 창고가 없다?

말 그대로 창고가 없더군요. 아이템을 사재기 할 수가 없어요 ㅋㅋ.
아이템창이 배낭(기본) 가방2개(상점에서구입) 벨트(이거 쓴다는사람 못봄 ㅡㅡ;)
이런데 이 아템창 외에는 넘치는 아템을 모셔 놓으려면 여러 창고케릭!!을 만들어 넣어놓는수밖에...

3. 희안한 퀘스트 시스템!

기존에 있던 퀘스트는 깨면 좋고 않깨도 그만! 이라는식이었지만.
이건 퀘스트를 하지 않으면 다음 맵으로 넘어가지지가 않습니다. ㅡㅡ; 이 미션이라 불리는 퀘스트는
주로 합동미션(다른플레이어들과함께파티를맺어서클리어함)인데...상당히 긴 시간과 어려운 난이도에
허덕이게 됩니다. 또한 하루종일 하나의 미션 때문에 고생하다가 (막판에 가서 미스되면 미침 ㅡㅡ;)
새벽까지 잠을 설치면서도 못깨고 다음날 어렵사리 깻던적도 있네요.미션퀘스트는 보통 한시간 이상
투자해야 깨지는게 많구요. 50분 미션 거의 클리어 해갈때쯤 실패 해버리면 다시 처음부터 그 미션을
깨야 한다는 엄청난 울분을 토해내야 하네요. 않깰래야 않깰 수 가 없습니다. 다음 마을로 넘어가질
못하니까요. 10렙 20렙 될때까지 슬라임만 잡을 수는 없지 않습니까?

4. 이틀동안 고생했던 퀘스트를 30분만에 깨다?

이거 쉽습니다. 10렙때 푸는 미션 퀘스트를 파티원중 한명(기존에 이 미션을 깨도 상관없음)이 20렙이라
치고 같이 참가 해서 미션을 고속도로 뚫듯이 뚫어주면 2시간짜리 퀘스트를 30분만에 깰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봤습니다. 또한 20렙유저가 10렙몹을 잡으면 경험치가 차지 않지만 같은 파티원들 렙이 10렙일때는 경험치가 오르는것을 볼 수가 있어요. 즉...키워주기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실제로 해봤습니다.

5. 만렙 20?

그렇습니다. 어이없더군요. 하지만 이해가 갑니다. 렙업위주의 게임보다는 길드워에서 유도한것은
스타크래프트에서와 같은 레더랭킹1위와 래더1000위와의 대결에서 1위의 혜택이나 1000위의 핸디캡이
없어야한다는 그런 의도와 같겠네요. 여기서 케릭터직업은 스타크의 저그 테란 플토 같은 종족쯤으로
생각하면 되겠구요.

6. 길드워(패싸움) 해보다.

재밋어요. 처음에는...    
근데 금방 실증 납니다. 4:4 랜덤파티 대전이 있구요. 8:8 랜덤대전이 있구요.
8:8:8:8 왕좌 차지하기가 있는데...처음에는 신기하고 재밋더니...금방 실증 나네요.
길드전은 않해봤는데 길드맴버 8명씩 길드장들의 합의 하에 서로 대전을 하고 또한 그 대전 결과는
기록으로 남더군요.

7. 그리 재밋는 게임은 아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게임은 우리나라에 정착할 수 없을듯싶어요.
NC의 생각으로는 렙업노가다에 지치고 실증난 사람들에게 유리할 듯 싶어 들여온거같다는 추측을
가정하에 실패라 생각되네요. 이유는 다음 글에...

8. 앵벌이가 가능하다? 아니...난무한다 ㅡㅡ;

말 그대로 앵벌이...노가다가 난무 합니다.실로 저도 이틀간의 노가다와 장사로 2만골드를 손에
쥐고 있던적도 있었습니다. 길드워에서 여태 제 눈으로 본 지존 검을 사는데 4천을 들였고...
최고 비싼 고급검술룬(다른고급룬은 기껏해서 3천)을 가히 1만까지 산다고 하는걸 봤으니
2만이면 큰돈이죠.


결론입니다.

이건 순전히 제가 오픈 이후부터 오늘 낮까지 미친듯이 게임에 빠져 게임을 하고 느낀거지만
재미는 있지만 그리 오래 가질 못하네요. 아마도 제 혼자만의 생각은 아니지싶습니다.
온라인상의 다른 여러사람이 저의 말에 공감을 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