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글만 읽다가 처음으로 글을 씁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여차저차해서 게임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컴공 졸업작품으로 만든건데, 이번에 게임 회사 취직할 때 포트폴리오로도 한번 써볼 생각으로요. 기획(이랄 것도 없지만...),프로그래밍,3D그래픽제작 까지 모두 혼자한 것이구요.

제가 기획자 지망생이라 제가 보기엔 프로그래밍적으로는 기초적인 것들, 그러니까 렌더링, 애니메이션, 충돌처리 등의 기능들만 흉내낸 수준입니다. 특히 최적화가 안 되어있어서 약간의 고사양이..-_-;;;

그런데 만약 프로그래머가 아닌 신입 기획자로 지원한다고 가정한다면 어떤 정도로 평가를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래밍을 알고 직접 해보았다는 점을 부각시킨다면 플러스 요인이 되지 않을까 해서요.

# 게임 간단 소개 : 3D축구 게임으로 3인칭 시점 축구 게임의 실효성과 문제점을 사전 테스트해보기 위해 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자유 연습과 프리킥 게임을 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가 올라가면 조준해야할 표적의 크기가 작아집니다.
# 게임 다운로드 : http://home.megapass.co.kr/~forrock1/3D_Football.zip
# 스크린샷


# 실행 필수 조건
- DirectX 9.0
- Windows 2000/XP 이상(Win98/Me 실행 안됨)
- 사운드 카드
# 조작법 : 메인메뉴나 포함된 텍스트 파일 참조

그럼 현업에 계신 많은 고수님들의 냉철한 비평 부탁드립니다. "이정도 가지고는 어림도 없겠는데요."도 괜찮습니다.

ps: 참고로 렌더링,애니메이션,충돌검출 같은 코어 루틴들은 기존의 소스들을 일부 참조했습니다. 전체 코드는 약 5000줄, 이가운데 자기작성비율(참조 없이 스스로 고안한 코드)은 약 60%, 코드이해율(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은 약 95%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