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서로가 추구하는 목표가 다르다는 것은 잘 알지만...-_-;;

친구가 말하는 부분중...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더군요.

워낙에 그 친구가 말을 잘해서, (저 사실, 사람 앞에서 말을 잘 못했었다가, 최근에 밝은성격으로 변했죠:)

따른 것, 뭐랄까, 게임 자체의 특성은 뭐라 말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타격감... 과 또 하나 딴지는 도저히 제가 견딜수 없어서요.

wow 처럼 둔탁한 소리 나고 큰 임팩트 없는 것과, 리니지2의 칼질 한번에 폭탄 터지듯...ㅡㅡ; 이 부분의 차이점과, 이것에 각각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또 하나, 정말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면, 리니지2 퀘스트 깨며, 차근 차근 게임을 즐길수 있나요?(이미 저는 친구가 정령탄과 축마탄, 버프를 줘서 키웠기 때문에 초보 시절을 제대로 못느꼈습니다. 한마디로 부자로써 무.한.사.냥... 아마, 오픈베타때 잠시 했을때는 퀘스트 하는것에 비해 보수가 너무나 적어서 사냥꾼 활 하나 가지고 무한 사냥한 기억밖에 없거든요. 친구가 아무것도 없이 키워서 자신이 맞다 하니, 저야 경험없으니 억지 부릴수도 없어 인정은 했지만... 다른 경험자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또한, 리니지의 퀘스트 방식과 wow의 퀘스트 방식의 차이는 뭔가요?(친구의 의견 : 리니지2 의 퀘스트는 자유롭다. 유저가 하고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하지 않는다. wow의 퀘스트 방식은.. 유저를 속박하고, 유저를 기획자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게 한다. 이렇게 할꺼면 왜 게임을 하는 것이냐 ?)



이 질문을 하게 된 의도 : 단지, 저는 리니지2 도 좋고, wow도 좋습니다. 그리고 각자가 각자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이 있죠. 그런데, 가끔 자기 취향에 맞지 않는다고, 욕하고 험담하고, 억지까지 부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는 단지 억지 부리고, 그러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보며, 제대로 알고, 이점은 이래서 나빠요, 이점은 이래서 잘못됐어요. 라고 지적 하고 싶었어요. 단지 그러고 싶어서요.(제 나름대로 노력하지만, 좀 어렵네요. 제가 확실한 대답이라 생각하고 말한것들은... 친구의 말장난에 의해 엉뚱한곳으로 빠지기 쉽상이네요. 그래서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 더 생각해서, 확실히 정리 한 이후 너의 이점과 이점이 잘못된것 같아. 이것은 이러 이러 하고, 저것은 저러 저러 하니깐.. 하고 명확하게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