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길드 내부에 커플을 두지 마라. (커플이 깨지면 길드 와해의 원인이 됩니다.)
2. 폐인 길드원을 많이 받아라. (길드원이 활동을 잘 안한다고 느낀다면 이미 당신은 폐인입니다. 상대적으로 생각해보세요)
3. 사악해져라. (길드원의 공동의 적으로 등극함으로서 길드원끼리의 단합을 증가시킨다.)
4. 어떠한 면에서도 뛰어나야 한다(돈이 많거나, 레벨이 높거나 함으로서 길드원을 갈궈서 목표를 정해줄 수 있다.)
5. 일부러라도 말을 많이 하라. (이건 예외가 많은 경우로서, 카리스마를 유지하려면 말을 많이하지말고, 친목을 증가시키려면 일부러라도 화제거리를 꺼내야 한다.)
6. 중립적 입장을 유지하라. (길드원끼리의 다툼이 났을때 중간적 입장에서 다툼을 풀어줘야 한다.)
대충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2004.11.18 01:05:23 (*.153.119.97)
앙큼상큼 [.군]
3. 사악해져라. (길드원의 공동의 적으로 등극함으로서 길드원끼리의 단합을 증가시킨다.)
ㅡ> 딱히 좋은 방법은 아니더군요 =_=;; 요즘 사람들은 싫으면 나가버리면 땡..인데다가 많이 침체된 길드라면 더더욱 상황이 나빠지기 일쑤..;;ㅁ;; 사악의 방법은 타이밍이 전부더군요
덧붙이자면 사람에겐 "리더가 될만한 그릇을 가진 사람"들이 있더군요 흔히들 말하는 "리더쉽이 있는 사람"이라고 하지요.
게임이나 커뮤니티에서는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을 다루는 능력이 누구나 뛰어나진 않지요..
그렇다고해서 타고난 사람이 있다는것도 아니더군요. 선천적인 요인이 크기도 하지만 후천적으로 자라면서 리더쉽을 키울수도 있으니까요.
...리더쉽가 같이 사람을 다루는 것에 관한 책들 (단지 게임의 리더가 아닌 살아가며 자신이 행동하는 집단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라도)을 읽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ㅇㅅㅇ
....딱히 어떻게 하라고 명시된것은 아니더라도 여러가지 지식을 이곳저곳에 응용할수 있는 유연성이 있다면 좀 더 사람들을 다루기 편하실듯 합니다.
2004.11.18 01:55:51 (*.81.111.29)
. 군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 (끄덕 끄덕)
2004.11.18 11:17:21 (*.82.131.174)
하얀보석
1.길드 내부에 커플을 두지마라...
(-┏) 저절로 생겨버린다는...
2004.11.18 14:04:01 (*.125.74.96)
HPSY
저의 경험으로 하자면
6. 중립적 입장을 유지하라. (길드원끼리의 다툼이 났을때 중간적 입장에서 다툼을 풀어줘야 한다.)
라는 행동은 길드를 운영할때는 별로 좋지 않다는 길드 안에서 싸움이 벌어졌을때는 조금 강압적으로 나가야 효과적이라는
한쪽을 찍어 누르고 나중에 가서 이러이러한 상황이닌깐 찍어눌러서 미안하다 라는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중립적 입장과 강압적인 입장을 잘 섞어서 해야되는..)
1. 길드 내부에 커플을 두지 마라. (커플이 깨지면 길드 와해의 원인이 됩니다.)
2. 폐인 길드원을 많이 받아라. (길드원이 활동을 잘 안한다고 느낀다면 이미 당신은 폐인입니다. 상대적으로 생각해보세요)
3. 사악해져라. (길드원의 공동의 적으로 등극함으로서 길드원끼리의 단합을 증가시킨다.)
4. 어떠한 면에서도 뛰어나야 한다(돈이 많거나, 레벨이 높거나 함으로서 길드원을 갈궈서 목표를 정해줄 수 있다.)
5. 일부러라도 말을 많이 하라. (이건 예외가 많은 경우로서, 카리스마를 유지하려면 말을 많이하지말고, 친목을 증가시키려면 일부러라도 화제거리를 꺼내야 한다.)
6. 중립적 입장을 유지하라. (길드원끼리의 다툼이 났을때 중간적 입장에서 다툼을 풀어줘야 한다.)
대충 이정도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