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가지 특이할만한것만 적어왔습니다.

Q. 일본판 발매일이 드래곤퀘스트8과 겹치는데

  소프트맥스: 일본판의 경우도 반프레스토가 발매일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적은 없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에 공개될 것 같습니다.(일본판 발매일은 2004년 11월 11일로 결정됐습니다.)

->설마 한국도 같이 발매해주겠죠..=ㅅ=;;;

Q. 일본판과의 차이점은

  소프트맥스: 캐릭터 이름, 지명등 고유명사의 이름이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엔딩도 다릅니다. 일본판은 일본에 맞게 수정된 엔딩이고 국내판은 저희가 처음 의도한 그대로의 엔딩입니다. 분량으로는 아주 작지만 엔딩이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거기서 엔딩판이 해피인가 배드인가 갈라진다

->일본에서는 해피엔딩을 좋아하는 편인가요? 일본에 대해서 무지한 편이라;;;

Q. 故 장정진씨가 담당하셨던 라울의 성우분은?

  소프트맥스: 故 장정진씨가 70% 정도밖에 녹음을 못하셨기 때문에 부득이 하게 표영재씨로 교체를 했습니다. 故 장정진씨의 녹음분은 다른 형태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가학적프로그램이 직접적으로 제게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가를 여실히 보여주는군요.

Q. 진동이나 이벤트 스킵이 되는 지요.

  소프트맥스: 진동, 아날로그스틱, 이벤트 스킵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는 버그등의 문제로 반프레스토에서 미대응을 요청한 사항입니다.

->소맥시리즈의 단점이 "엄청나게 긴 이벤트에 스킵이 안된다.."였는데..이런..

Q. 제목이 마그나카르타인 이유는

  소프트맥스: 마그나카르타의 나쁜 이미지를 타파하기 위해서입니다. 마그나카르타라는 타이틀을 사용해 도망가지 않고 정면돌파를 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짊어지고 가야될 부분입니다

->과연 깨야할텐데 말이죠...흐음..

*출처-루리웹
*"->"부분은 제 생각을 적은 것입니다.
*루리웹을 보니 마그나카르타의 장르가 "각성 롤플레잉"이라고 되어있군요. 잠이 오지 않는 롤플레잉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