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온것은 꽤 오래전인데, 이제서야 보았네요. 전체적인 점수를 준다면, 10점만점에 7점정도 주고 싶네요. 오프닝동영상에 무슨 점수냐고 하실지도 모르지만, 오프닝동영상이 게임홍보에 큰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한번 점수를 매겨봤습니다.

1.그래픽
pc판 마그나카르타에서 이미 풀3D동영상을 보여준 적이 있었죠. 그것과는 많은 발전을 이룬 듯 했습니다. 색감이나 배경표현에서 성장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움직임또한 파판10정도는 아니더라도, 전작과 비교해서 엄청나게 괜찮아졌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두 주인공이 서로 안는 장면등에서 약간 어색함을 느낄 수 있었던 것이 흠이었습니다만...

2.음악
개인적으로 연출과 함께 이부분이 가장 맘에 안들었습니다. 뭐랄까, 오프닝곡치고는 느낌이 약하지 않았나 하고 생각하며, 마지막 끝나는 부분도 뭔가 매끄럽지 않아보였습니다. 예전작과는 달리, 대중가수가 불렀고, 약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게 좋은 점이라면 좋은 점이겠습니다.

3.연출
연출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지만, 음악과 마찬가지로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기엔 역부족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어디서 본 것 같은 장면들(이를테면 벚꽃씬->천랑열전오프닝을 보셨다면 동감하실)로만 채워져 있었습니다. 또, 음악은 잔잔한 발라드이지만, 영상은 계속 전쟁이나 화려한 전투움직임만 비춰졌습니다. 그동안 쌓은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한 장으로만 보였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4.전체적인 평
전체적으로 소프트맥스작품치고는 무난하고, 국산게임치고는 대단한 정도입니다. 그런데..어찌어찌 적다보니, 나쁜 점을 더 부각시켜버렸네요.^^; 하지만 그만큼 기대가 커서였다고 생각합니다. 소프트맥스에 대해서 거의 알지 못하는, 엄청난 그래픽에 짓눌려서 살아가는 일본사람들에게 더 잘 먹혔으면 하는 바램도 담겨 있었구요.

ps1.드퀘를 이기지는 못할 것 같아 약간 아쉽습니다. ㅡㅜ
ps2.개인적인 평가니까 너무 신경쓰진 말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