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카르타에 관한 소프트맥스 A개발자님의 설명

A개발자님의 블로그의 댓글에서 따온 건데 질문과 답변은 약간 문장의 변형을 했습니다. 내용의 수정은 없습니다. 참고로 A개발자님은 그래픽디자이너이십니다. 테스트에 참가하셨고 아마 로딩방식의 답변이 없으신 것은 관련 파트가 아니시기에 답변을 안하신 것 같습니다.

Q. 많은 사람들이 박진감이 떨어지고 조금 로딩이 길다는 걱정이 있는데요.....

A.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이라는 것은 해보지 않고는 모르는 것이고, 마그나카르타의 전투 방식은 파이널판타지와는 전혀 다릅니다.

Q.전투방식의 문제를 언급한 것이 아니라 전투화면직전의 로딩시간과 타격전의 2초정도의 뜸을 들이는 것을 보고 논란이 많은데요.....일본테스터들의 마그나카르타에 대한 반응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일본에서 발매될 것이니까 일본인들의 반응이 궁금하네요...

A. 부족하지만 제가 아는대로 말씀을 드려보면 타격 전에 뜸들이는 것은 공개된 일본방송 동영상에는 화질이 나빠서 안보이는데요, 타격 전에 해당유파의 칸의 기를 모으는 효과가 들어가있습니다. 적도 칸을 쓰기 때문에 적이 공격전에 모으는 칸의 기 색깔을 보고 야차모드 반격기를 쓸 수 있지요. 또 고급기술은 사용하기 전에 "무슨 무슨 권!" 이라고 말하고 기술이 나갑니다. 그래서 그냥 영상으로 보기에는 뜸들이는 것으로 보일 것입니다. 반응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