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AM라디오를 통해 다른 나라 방송을 들을수 있다는 것을 알게됬습니다.

심심해서 어젯밤(새벽 1~2시)에 라디오를 켰드랬죠;;

대략 1200~1400정도의 주파수에서 왔다갔다 하니 일본방송이 들리더군요;;

오호라 신기하다.. 하면서 알아듣지도 못하는 일본방송을 듣다가 왠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목소리를 들었답니다;;

대략 듣다보니 '마키짱 마키짱'이라는 소리가 자주 들리고... 설마?  했는데...

'고토 마키(옛 모닝구무스메 멤버)'더군요;;

그 뒤로 알아듣는 낱말들은.. '하로프로젝트',  'W(다부르유;;),  'DVD'등등..

그리고 몇마디의 인사말들;;

그리고.. 제가 잘못들은게 아니라면.. '오구라 유코'의 이름도 들려왔던.. (앨범때문인가;)

다른 주파수로 돌리니 왠지 쟈니스 계열의 느낌이 나는 진행자의 방송이 들리더군요.

듣는 도중 너무 잡음이 심해서 라디오를 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책상위에 도착하니 잡음이 현저히

줄어드는... (대략 라디오 들을려면 잠자지 말고 공부해라는 하늘의 뜻으로 생각;;)



에.. 그리고 '북한 방송'도 들리더군요...

그 내용을 말하기에는 뭣하고.. '사회주의'라는 말이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나오더군요.

(한문장 혹은 두문장에 한번씩 정도... 내용이 정치와 관련되다 보니 그런듯.)

북한의 방송을 듣는다는 것은 왠지 위험한 생각일까요.

우훔.  

북한 연예인들이 진행하는 방송이 있으려나...  (있다면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어쨋든 오늘은 일찍자고 잠시 일어나서 11시에 시작하는 방송을 들어볼 생각입니다.

(일주일에 단 한번하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