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과 관련된 글을 읽다가 문득 생각난 소재입니다.

 

대략 요약하자면,

어떤 도둑(주인공)이 큰 보물을 얻게 되었지만, 어떠한 계기로 회심을하고,

그 보물들의 주인 혹은 주인의 자손들에게 보물들을 모두 되돌려 주기로 결심.

 

그 찾아주는 과정을 짧거나 긴 에피소드로 만들면 꽤나 확장성이 좋은 소재가 될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보물 주인이 살고 있는 위치에 따라 해외나 오지탐험 등이 가능.

SF물로 만들어도 괜찮을 듯. (온 은하계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외계인들을 만나는 내용..)

 

미드식으로 꾸며보자면,

1. 뒤에 숨겨진 거대한 조직: 세계정복(?)을 위해 보물을 모아놨던 비밀조직이 주인공의 정체를 알게되어 쫓게되는 추격전 추가 가능.

2. 시즌 확장: 그 비밀조직이 숨겨놨던 또다른 보물 저장고 발견

3. 로맨스: 처음엔 비밀조직의 요원이었으나 어떠한 계기로 주인공과 합류, 하지만 뭔가 비밀스러운 구석이 있음.. (사실 스파이였다든지)

4. 동료들: 주인공은 단독으로 행동하는 도둑이 아니고, 정보원 친구(주로 유색인종)와 (적어도 처음엔) 이성으로 생각하지 않는 동료들이 있음.

5. 복선&미스테리: 모두 찾아주었지만, 마지막에 도저히 출처를 알수 없는 보물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잃어버린) 주인공의 아버지에 대한 단서! 뭐 이런식..

 

맨날 고생끝에 일확천금을 얻는 내용을 반대로 생각해봤습니다.

도둑이 개과천선한다는 '착한(?)' 내용이기도하고, 보물의 뒷이야기는 얼마든지 작가의 임의적 창작이 가능하기도 하고요..

뭔가 잃어버린걸 되찾아준다는 점에서 살짝 감동을 끌어올수도 있을듯 합니다.

 

저는 글 재주가 없다보니, 뭔가 제대로된걸 쓰진 못하겠네요.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