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zog (real time combat simulation)

-테크노 소프트 1988년 작. -MSX 버전.

< 화면 구성 및 특징 >

상단에는 레이더로서 상대편과 아군 유닛이 빨강, 파랑 점으로 표시 됩니다. (흰색 점은 유도 미사일)

화면 분할로 2인용이 되는데 영상에는 컴퓨터와 대전하는 1인 플레이 장면 입니다. 그래서 좌측은 타이틀 화면으로 되있죠.

그리고 밑에 'BASE'는 적기지와 아군 기지의 피해 정도를 나타내고 'ARMOR'는 영웅 유닛의 피해를 표시 합니다.

플레이어는 오직 영웅 유닛만 컨트롤 할 수 있는데 영웅 유닛으로 하는 일은 아군 유닛을 자신에게 태워 수송하거나 적 유닛을 파괴하는 일을 합니다.

또 터렛을 생산하면 영웅 유닛을 이용해 마음대로 위치를 선정해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수시로 화면을 생산 모드로 전환 할 수 있는데 총 7가지 유닛을 생산 할 수 있습니다.

(유닛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MONEY'는 시간에 맞춰서 자동으로 수집, 생산을 하면 아군 기지에서 적 기지를 향해 출발)

생산되는 유닛은 보병, 탱크, 지대공(?)미사일 발사차량, 바이크, 터렛, 기지용 방어 유닛, 영웅 유닛 등 입니다.

(보병은 죽을 때 쏟는 피까지 묘사가 되서 어릴 때 보고 살짝 충격)

지대공 미사일 발사 차량은 지상에 있는 유닛은 공격을 못하고 적 영웅 유닛이 날고 있을 때 유도탄을 발사 합니다.

영웅 유닛은 지상과 공중 두 레이어를 왔다갔다 하면서 싸우게 됩니다.

유닛이 상대방 기지에 도착하면 기지에 피해를 주고 기지가 100% 데미지를 입으면 게임은 종료가 됩니다. (승리하면 맵이 바뀌면서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


(후에 콘솔 메가드라이브용으로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